PTZ 조이스틱
상태바
PTZ 조이스틱
  • CCTV뉴스
  • 승인 2009.08.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 카메라의 팬(pan), 틸트(tilt), 줌(zoom) 제어를 위해 일반적으로 쓰이고 있는 조이스틱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5000 시리즈 - 포텐시오미터 조이스틱 (APEM)


5000 시리즈는 높이가 낮고 경제적인 가격의 포텐시오미터 조이스틱이다. 5000시리즈는 키보드와 같이 설치 깊이와 가격이 중요한 응용분야에 맞도록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다. CCTV 카메라와 같은 응용분야의 팬(pan), 틸트(tilt), 줌(zoom) 제어를 위한 최대 3축 구성이 가능하며, 다양한 핸들, 베즐과 장착 방식이 제공된다.

5000 시리즈는 220° 트랙을 가진 5K 포텐시오미터를 표준으로 제공한다. 명목상 40° 축 편향각을 가지며, 전형적인 5V 전원을 공금하며 중앙에서는 약 2.5V, 풀 스케일로 2V~3V의 명목상 변화를 가져온다. 5000 시리즈에 사용된 포텐시오미터는 2핀 가변 저항이라기보다는 가변 전위 디바이더로 사용하도록 설계되었다.

와이퍼의 트랙에 대한 접촉 저항에 의해 발생하는 노이즈가 있기 때문에 최상의 성능을 위해서는 출력신호가 100K 이상의 부하로 공급되어야 한다. 조이스틱의 레버는 항상 가운데로 복귀하도록 되어있다.

적용사례



기술적 사양


설치방법



5000 시리즈는 서브 패널 장착 조이스틱이다. 두 가지 장착 옵션이 제공되며, B 옵션은 사용자가 패널 전면에서 베즐을 통해 조이스틱으로 나사를 박게 하는 방식이다 옵션 A는 조이스틱에 4개의 추가 나사 구멍을 주어 사용자가 패널 밑에서 조이스틱을 통해 패널로 나사를 박게 하여 나사 머리가 보이지 않게 하는 방식이다.




온도 파워 센서(TPS: Temperature Power Sensor) -MATSUO

TPS는 바이메탈식 서모스탯이면서 전자 서모스탯에 버금가는 정밀도, 작은 디퍼랜셜(Differential), 긴 수명, 저 가격, 소형이라는 특징을 가진 제어형 서모스텟이다.


적용사례




특 징

1)밀폐된 소형 케이스에 들어있다.
2)기계적 수명은 500만회/전기적 수명은 정격 부하 전류에서 10만회, 정격의 1/2 부하에서는 50만회, 정격의 1/4부하에서는 100만회, 1/20 부하에서는 7백만회에 이른다.
3)디퍼랜셜은 최저 3℃까지 낮출 수 있으므로 제어용으로 사용 범위가 매우 넓다.
4)가격은 더욱 매력적이다.
  주문 수량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값싼 디스크형 프로텍터보다는 몇 배지만 전자 서모스탯 보다는 상당히 저렴하다.




글/ 김태우 sales@dohan.co.kr, 도한실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