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사진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 ‘X-아카데미’ 4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후지필름, 사진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 ‘X-아카데미’ 4기 수강생 모집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0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이하 후지필름코리아)가 예비 사진가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 ‘X-아카데미(X-Academy)’의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X-아카데미는 후지필름의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인 X시리즈로 작업하는 X-포토그래퍼스(X-Photographers)와 함께 사진을 보다 깊이 있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후지필름코리아가 예비 사진가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 ‘X-아카데미’의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 2년간 사진을 비롯한 비주얼 아트로 명성이 높은 미국 RIT((Rochester Institute of Technology) 대학원 합격생, 계원예대 사진예술학과 포트폴리오 전형 수석 합격생 등을 배출하며 예비 사진가 양성소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강좌에는 임준영, 광모, 유별남 사진가가 참여한다. 각각 ‘기록, 사진의 힘’, ‘현대 사진가를 위한 작업 도구의 이해(Workflow)’, ‘포토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강의한다.

임준영 작가는 기록을 키워드로 촬영에서부터 촬영한 사진의 데이터베이스 구축까지의 과정을 다룰 예정이다. 실제 촬영과, 크리틱, 특강을 비롯하여 작가와 함께 단행본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 프로그램에는 사진을 좋아하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16명이다. 오는 3월12일부터 6월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총 1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광모 작가는 디지털 작업시에 필요한 인디자인·포토샵·라이트룸을 다루는 법에 대해 강의한다.

현대 사진 작가들이 분산화된 정보로 인한 혼란으로부터 벗어나 사진을 찍는 행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촬영 전후부터 포트폴리오 제작 전반에 걸친 디지털 작업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3월3일부터 5월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30분, 총 12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15명이다.

유별남 작가 강의는 사진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방법, 사진과 글을 함께 포토에세이로 작성하는 과정, 자신만의 포토 스토리북을 완성하는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찍는 즐거움을 넘어 사진이야기를 더욱 풍부하게 하고 세상과 소통하고 싶은 사람, 블로그나 도서 출간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대중에게 전달하고 싶은 사람이 강의 대상이다.

12명을 모집하며 3월8일부터 4월26일까지 8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강의 시작 전까지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생 전원에게는 후지필름 행사 우선초청, 프리미엄 카메라 X시리즈 특별가 구매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후지필름코리아는 강좌별로 최우수 수강생을 선정해 후지필름 X시리즈 카메라를 시상하다는 계획이다.

선옥인 후지필름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이번 X-아카데미는 각 주제별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깊이 있는 전문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예비 사진가를 꿈꾸거나 사진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에게 배움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