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9 16:53 (목)
세계 HVAC 장비 시장, 2020년 1089억3000만달러 규모 예상
상태바
세계 HVAC 장비 시장, 2020년 1089억3000만달러 규모 예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0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효율 시스템에 대한 수요와 소비자 신뢰 지수가 상승하면서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Conditioning) 장비의 활용도를 높히고 있다. 건물이나 상가 소유자들과 실사용자들은 점차 기술면에서 획기적인 솔루션들을 찾고 있다. 따라서 HVAC 장비 공급업체들은 시스템 설계와 기술에 대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어야 한다.

프로스트앤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세계 HVAC 장비 시장 분석 보고서(Analysis of the Global HVAC Equipment Market)’에 따르면 해당 시장은 성숙된 시장에도 불구하고 2014년에는 806억7000만달러의 수익을 거뒀으며 2020년에는 1089억3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됐다.

이 보고서는 단일 장비와 응용 장비, 냉각장비, 열펌프, 무덕트(ductless) 시스템을 다루고 있다. 현재 단일 장비부문이 HVAC 장비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만 이 보고서 예측 기간동안 단일 장비 부문이 무덕트 시스템 부문에 시장 점유율을 빼앗길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해 HVAC 장비 제조사들은 스마트 기술 도입과 같은 시장 트렌드들에 발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파트너십과 인수를 통해 판매경로를 확대하는 것 역시 관련 산업 업체들에게 좋은 징조가 될 것이라고 프로스트앤설리번은 밝혔다.

앤첼 싱 프로스트앤설리번 에너지 & 환경 산업부 연구원은 “HVAC 장비 제조업체들은 통합에 의존해 굳건한 시장 입지를 구축하려 한다. 장비와 기술 통합이 늘어나는 점을 비춰볼 때 판매업체들은 턴키 솔루션들을 제공하는 더 강력한 HVAC 사업부를 구축하기 위해 규모가 작은 중소 기술업체들과의 통합을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은 시장 통합 외에도 주요 판매업체들이 예산이 넉넉치않아 초기비용과 수명주기 비용이 적어 장기적으로 비용 절감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들을 선호하는 상업 및 기관 고객들을 잘 대처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싱 연구원은 “HVAC 시스템 복합성 변화에 대한 고객 지식의 격차를 메꾸고 고객들에게 돌아가는 장기적 혜택을 제공해야 한다”며 “오랜 계약 관계 유지와 확실한 전달 서비스, 그리고 강력한 지원 서비스가 판매업체가 성공할 수 있는 필수 요인들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