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크리에이티브 모바일광고 제작지원 대상 사업자 공모
상태바
인터넷진흥원, 크리에이티브 모바일광고 제작지원 대상 사업자 공모
  • 이광재
  • 승인 2013.07.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기기 특성 활용 광고효과 높인 창의적 모바일광고 2000만원 지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이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와 함께 제1회 '크리에이티브 모바일광고 제작지원' 대상 사업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모바일광고란 개인화, 인터랙티브 등 모바일 기기의 특성을 활용해 광고효과를 높인 새로운 형태의 창의적인 광고를 말한다. 현재 대표적인 모바일 광고로는 음성통화 및 모바일게임 등과 연계되는 형태를 비롯해 사용자 상호작용 및 멀티미디어 표현이 가능한 RMMA((Rich Media Mobile Advertisement : 스마트 폰의 기능,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와의 풍부한 상호작용 및 시청각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표현이 가능한 광고), 맞춤형 광고 등이 있다. 최근에는 하이브리드 모바일웹 광고, 모바일 디스플레이광고, 모바일 3D 광고 등 참신한 모바일광고가 등장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광고대행사, 플랫폼사 및 앱개발사 등 국내 광고 관련 사업자다. 선정된 모바일광고는 올해 11월까지 신규 제작 및 집행해야 하며 매칭펀드 방식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지난 2월에 발표된 '2012년 모바일광고 산업통계'에 따르면 작년 국내 모바일광고 시장규모는 2159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184%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났으며 올해는 416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9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KISA는 모바일광고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 따라 국내 모바일광고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모바일 특성을 살린 창의적인 광고를 발굴하여 지원하게 됐다. 이 밖에도 2011년부터 새로운 유형의 인터넷 및 모바일 광고에 대해 테스트패널 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허해녕 KISA 인터넷콘텐츠팀장은 "창의적 모바일 광고는 이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광고주의 모바일 광고 인식을 제고할 수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모바일 광고 시장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신청서는 KISA 홈페이지(kisa.or.kr)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