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스페인서 냉장고 등 주요 가전 신제품 공개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스페인서 냉장고 등 주요 가전 신제품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2.0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콤비냉장고, 드럼세탁기 등 전략제품 홍보 스페인 시장 본격 공략

동부대우전자가 스페인 시장 확대에 들어간다. 일반 냉장고·전자레인지 등 주요 가전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하며 입지 강화에 나선 것.

동부대우전자는 지난달 스페인 마드리드 헤스퍼리아 마드리드 호텔에서 스페인 20여개 가전 유통 거래선을 초청, '2016 스페인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올해 유럽지역에 선보일 신제품과 사업전략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동부대우전자는 상냉장·하냉동(TMF) 타입의 신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신선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스페인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음료수, 유제품 등 자주 꺼내는 식품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다이어리 포켓' 및 야채와 과일의 신선도와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는 '모이스쳐 존' 등을 적용한 콤비냉장고이다.

▲ 동부대우전자 스페인 신제품 발표회장에서 냉장고 제품을 구경하고 있는 현지 바이어

이와 함께,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드럼세탁기 신제품들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6~10kg 용량으로 구성된 신제품 시리즈는 편리하면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별도의 외부 호스를 연결해야 하는 기존 디스펜서 냉장고와 달리 냉장실 내부에 생수 저장케이스를 두고 시원한 물과 얼음을 제공하는 '플럼블링 프리(Plumbing Free)' 디스펜서 양문형 냉장고, 레스토랑, 호텔, 주유소 등 대용량 제품을 필요로 하는 업소를 겨냥한 29리터 상업용 전자레인지, 글로벌 플랫폼 240리터, 360리터 일반 냉장고 등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1992년에 스페인 시장에 진출, 보쉬, 일렉트로룩스, 인데시트, 핫포인 등 유럽 메이저 업체들 사이에서도 품질의 우수성을 앞세워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왔으며, 양문형 냉장고, 간냉식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주요 가전제품에서 매출액 기준 현지 시장점유율 Top 3 를 고수하고 있다. 올해도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전략 제품들로 현지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김봉근 동부대우전자 스페인 판매법인 법인장은 "스페인 소비자들의 생활상에 근거한 고객중심 실용주의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계기로 스페인 주요 바이어들과 동부대우전자가 상호 신뢰를 공고히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