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명절, 자녀가 챙겨야 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상태바
다가오는 명절, 자녀가 챙겨야 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은?
  • 정홍석 기자
  • 승인 2016.02.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 연휴가 5일 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돌아오는 명절은 바쁜 생활 탓에 그 동안 챙겨드리지 못한 부모님에게 관심을 쏟을 수 있는 기회다. 지금껏 용돈, 설 선물로 죄송스러운 마음을 표현했다면 이번 설날은 똑똑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설치로 부모님 맞춤형 스마트 효도를 해보자.

최근 부모님 세대인 중장년층의 스마트폰 활용도는 2030 세대에 뒤지지 않는다. 실제로 한국갤럽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50대의 스마트폰 사용률은 85%를 기록했고 나아가 60세 이상에서도 그 비율이 49%에 달해 10명중 5명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중장년층의 스마트폰 이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부모님의 성향을 반영하는 앱이 늘어나는 추세다. 건강, 금융, 취미 등 주요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중장년층의 편리한 사용을 위해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출시되며 부모님의 모바일 라이프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져 나오는 앱 중에 부모님에게 필요한 앱을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다. 다가오는 설날, 엄친딸 엄친아 못지않은 스마트 효도를 하고 싶다면 부모님의 취향을 저격할 앱 톱5 추천 리스트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모바일 보안부터 기기 속도 향상까지 한 번에 관리 ‘360 시큐리티’ = 최근 금융 사기나 스미싱과 같은 모바일 관련 범죄가 심각하다. 특히 50~70대의 스마트폰 사용률이 증가한 것에 비해 모바일 범죄에 대한 인지가 낮아 중장년층의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지만 범죄 수법이 나날이 교묘해져 쉽지 않다.

올인원 모바일 백신 설치로 부모님을 위험으로부터 손쉽게 보호할 수 있다. 360 시큐리티는 한층 강화된 안티바이러스 기술로 최신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시스템 취약점 및 개인 정보 위험으로부터 스마트폰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앱이다. 특히 스팸 문자 및 전화 필터링 기능은 스미싱 등의 범죄 위험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한다.

또 360 시큐리티는 보안 기능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기기 속도를 빠르게 유지해준다. 그 동안 쌓인 앱 캐시와 정크 파일들 때문에 부모님의 스마트폰 느려졌다면 버튼 하나로 저장 공간 관리는 물론 기기 속도를 향상 시킬 수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