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차량용 블랙박스 수요 증가
상태바
태국, 차량용 블랙박스 수요 증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원:  바이어 인터뷰, WHO, 카시콘리서치(Kasikorn Research), 코트라 방콕 무역관 의견 등
인구 10만명당 교통사고 사망자수 세계 3번째

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한 2010년 전세계 교통사고 사망자수에서 태국이 총 사망자수 2만6312명이다.

다시 말해 인구 10만명당 사망자수 38.1명으로 세계에서 3번째로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많다.


태국은 교통혼잡, 좁은 도로 및 대중교통체계 미비로 오토바이 이용자가 많다.

2012년 태국 오토바이 판매량은 총 213만대로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태국 경찰청에서 발표한 2002~2011 교통사고 통계에 따르면 전체 교통사고 사건 중 39.2%가 오토바이 사고로 조사됐다.

이에 교통사고 발생시 사고 발생 경위 확보를 위해 차량용 블랙박스 필요성이 강조돼 왔으며 점차 그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태국 블랙박스 시장 규모는 아직 제대로 집계가 되지 않고 있으며 소수 업체만이 태국시장에 블랙박스를 판매하고 있는 상황이다. 

블랙박스 시장 현황 및 한국업체 진출 시사점 

CCTV, 위치추적기, 차량용 블랙박스, IP카메라 등을 중국에서 수입·판매하는 실어드밴스솔루션(Seal Advance Solution Co., Ltd.)의 피니트 수크마하(Mr. Pinit Sukmaha) 상무이사의 말에 따르면 현재 태국 블랙박스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다.

중국에 제조공장을 두고 태국에 블랙박스를 공급하는 찬참룬(Chanchamroon Co., Ltd.)의 솜자이(Mr. Somjai) 상무이사도 한국과 중국 블랙박스 제품 품질의 차이는 크지 않으나 가격은 중국이 훨씬 저렴하다고 전했다.

태국 내 블랙박스시장 진출을 원하는 한국 업체는 태국 시장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품질과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 태국에 선보인다면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제품 및 기능 홍보를 강화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 태국 찬참룬의 차량용 블랙박스(HS 코드: 8525)










<자료원:ccr-technology.com>

■ 태국에서 판매중인 피타소프트 및 유비테크놀로지 차량용 블랙박스


















<자료원: www.auto-thailand.com, bbznet.pukpi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