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장 자재 도난 방지 무선형 CCTV
상태바
공사장 자재 도난 방지 무선형 CCTV
  • 이광재
  • 승인 2013.07.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정보통신 ∥ 적외선 캠코더 WS6210

최근 공사 현장에서 철근이나 소형 공사 장비 등을 도난당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사지연과 함께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특히 봄철은 신축 공사가 가장 많이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절도 피해가 발생하고 있으며 경기 불황으로 올해는 공사장 절도범들이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다.

공사장의 피해 물품은 철근, 동파이프, 이동이 쉬운 소형 장비 등 다양하다. 돈이 되는 물건은 모조리 가져가기 때문에 피해를 당한 공사장에서는 자재 구입으로 인한 손실 외에 당분간 공사가 중단이 돼야 한다.

피해 발생 시간대는 주로 야간이다. 절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공사가 중단 되는 야간에 따로 인력을 배치해야 한다. 하지만 소규모 신축공사현장에서는 인건비 등의 부담으로 꺼리는 것이 현실이다. CCTV 등의 보안 시설을 하여 피해를 예방 할 수도 있겠지만 공사장의 여건상 유선 CCTV 를 설치한다는 것이 비용 부담이나 현실적 여건상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가운데 오토정보통신이 비용 부담 없이 간단하게 설치하고 이동이 자유로운 무선형 CCTV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공사장의 특성을 고려해 자유로운 탈부탁 방식이며 소형의 크기에 야간에 촬영이 잘 되도록 하기 위해 야간 열감지 센서 등을 내장해 야간에도 사람이나 동물을 인식, 촬영하는 방식이며 동작센서가 움직임을 포착해 촬영한다.

무선형이기 때문에 편리한 이동성으로 공사장이나 외진곳의 농장혹은 공장 등에서 활용 가능하며 AA 건전지 12개로 약 6개월간 무선으로 장시간 보안 감시를 할 수 있다.

크기는 소형이며 생활방수 기능으로 야외에 설치헤도 부담이 없고 고가의 농작물을 재배하는 농촌에서 농작물 절도피해에 대한 보안 감시 카메라로도 최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