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서베이런스 스테이션, 모든 IP카메라 호환성 ‘굿’
상태바
시놀로지 서베이런스 스테이션, 모든 IP카메라 호환성 ‘굿’
  • 이광재
  • 승인 2013.07.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올해 초 NAS의 보안 감시 성능을 향상시킨 '서베이런스 스테이션(Surveillance Station)'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발표된 중앙 관리 시스템(Central Management System, CMS)은 기업의 대규모 감시 프로젝트를 위해 설계돼 100TB 이상의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인공 지능 이미지 분석, 다양한 채널 영상의 라이브 뷰, 스마트 검색과 같은 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58개 브랜드의 1400개 이상 IP 카메라 모델을 지원한다.


시놀로지 네트워크 영상 감지 시스템(Network Video Recorder, 이하 NVR)인 'NVR614'는 사용자로 하여금 8개 채널에서 이미지를 HD 720p 해상도로 실시간 확인 가능할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두 개의 HDMI 포트와 확장 유닛을 통해 저장 용량을 최대 24TB로 확장할 수 있다. 

1400개 이상 IP 카메라 모델 지원 

서베이런스 스테이션(Surveillance Station)은 현재까지 여섯 번째 버전이 출시됐으며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윈도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웹 기반 솔루션으로 쇼핑몰, 기차역, 빌딩 등 대규모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영상 감시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놀로지 패키지 센터에서 서베이런스 스테이션 패키지를 설치하면 디스크스테이션을 NVR에 사용할 수 있다.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의 장점 중 하나는 시놀로지가 원스톱으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솔루션과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또한 서베이런스 스테이션과 디스크·랙스테이션,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을 구동하는 NVR은 시놀로지에 의해 직접 개발됐다.

더불어 CP 밸류 제공으로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에 있는 감시 기능뿐만 아니라 디스크스테이션의 빌트인 네트워크 기능은 다음과 같은 새로운 장비와 관리 자원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 NTP 서버는 모든 IP카메라, NVR, 네트워크 장치의 시간을 동기화

- DHCP 서버는 자동으로 모든 네트워크 장치에 IP 주소 할당

- VPN 서버는 개인 가상 네트워크 설치 

시놀로지의 CMS는 다른 벤더들이 단일 플랫폼을 제공하는 반면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또한 매년 정기적으로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한다. 특히 RMA(Return Merchandise Authorization, 반환 제품 인증 혹은 반환 지원 문제가 발생한 제품을 제조사로 보내서 교환 받는 서비스) 비율은 1.5%로 다른 경쟁사들(3%)에 비해 낮다.

더불어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이며 설치가 간단하다. 

인공 지능 이미지 분석 기능 갖춘 'CMS'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을 지원하는 CMS는 언제 어디에서나 사용하는 기기에 무관하게 감시 설계에 사용되는 IP 카메라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생방송 또는 녹화된 이벤트 중에 대상을 추적하며 지능적으로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기업의 대규모 감시 프로젝트를 위해 설계된 이 시스템은 광범위하게 분포된 녹화 서버와 IP 카메라 관리를 중앙으로 집중화하며 사용자와 그룹 권한 설정, 실시간 피드 시청과 녹화물 재생 등의 업무를 CMS 호스트에서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업의 대규모 감시 프로젝트를 위해 설계돼 100TB 이상의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인공 지능 이미지 분석, 다양한 채널 영상의 라이브 뷰, 스마트 검색과 같은 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58개 브랜드의 1400개 이상 IP 카메라 모델을 지원한다. 

- 호스트 디스크스테이션(DiskStation)을 할당해 다른 서버에서 IP 카메라 모니터링

- 복수 사이트에서의 활동을 모니터링하는데 적합(예: 본사, 창고, 지사) 

CMS는 사용자 권한, e-맵(map), 시스템 알림 같은 주요 기능을 제공해 대규모 감시 배치 관리를 보다 손쉽게 해준다.

사용자 권한 기능을 통해 관리자는 CMS 배치를 감독하고 관리할 수 있는 호스트 수준의 권한을 가진 계정을 생성해 관리 작업을 위임할 수 있다.


그리고 보안 직원이 각 녹화 서버와 IP 카메라의 위치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중앙 e-맵을 생성해 사건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CMS 호스트가 녹화 서버에서 시스템 경고를 종합해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의 스카이프(Skype), 이메일, SMS, 또는 푸시 알림을 통해 모든 사항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라이브 뷰에서는 IP 카메라로 촬영하는 모든 라이브 작업을 볼 수 있다. 즉 PC 또는 맥의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로러뿐 아니라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의 모바일 확장 응용 프로그램인 DS 캠을 통해 모바일 장치에서도 생방송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서베이런스 스테이션 기능은 DS 캠을 통해 모바일 장치에서도 생방송과 녹화된 이벤트를 볼 수 있다. 사용자는 버스 또는 사무실 컴퓨터 앞 등 어디에 앉아 있든지 항상 모든 것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PTZ(Pan Tilt Zoom)로 최대 49개 채널을 생방송으로 보고 스냅샷을 촬영하거나 카메라 각도를 조정할 수 있다. 다른 감시 시나리오와 배치 계획에 맞게 자신의 채널 레이아웃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다.

특히 어안(fish-eve) 렌즈 지원을 통해 왜곡된 이미지를 사람의 눈으로 이해할 수 있는 이미지로 드와핑할 수 있다. e-맵을 사용해 평면도 또는 특정 지역의 지도 등에 카메라 배치를 계획할 수 있다. 

차원 다른 서베이런스 스테이션 ,'이벤트 관리' 

녹화된 이벤트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만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다.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사용해 이벤트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찾고 검색하고 분석하며 시간을 절약해주는 다른 모드에서 감상하고 아카이브로 내보낸 다음 나중에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보기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녹화된 이벤트를 볼 수 있다. 이벤트 재생에는 시간을 탐색해 원하는 항목을 찾을 수 있는 시각표 표시줄이 있다. 동기화와 비동기화 모드에서는 쉬지 않고 계속 이벤트를 보거나 여러 이벤트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시간 분할 모드에서는 이벤트를 4부분으로 나눠 보다 빨리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찾기 = 시간이 지나면 녹화된 이벤트 양이 많아진다.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의 이벤트 목록을 사용해 다양한 속성별로 정렬한 전체 이벤트 목록을 편리하게 보고 이벤트 사이를 전환하고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다. 캘린더를 사용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시각표에서 탐색 표시줄을 이동해 특정 시간대로 트랙을 되감거나 빨리 감을 수 있다. 

이미지 분석 = 보관된 이벤트는 모든 종류의 분석에 매우 중요한 소스다. 스마트 검색을 사용해 IP 카메라의 감시 시간 중 변경된 사항을 쉽게 추적하고 검색 매개변수를 사용자 지정해 검색 범위를 좁혀 잘못된 알람(alarm)을 방지할 수 있다. 이미지 향상은 밝기, 채도, 대조, 선명도와 같은 이미지 설정을 조정하기 위한 효과적인 도구다.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기능 이용  

엑시스, 아버스, 브릭컴, 캐논, 파나소닉, 삼성전자, 소니 등과 같이 신뢰할 수 있는 카메라 제조업체의 1400개 이상의 IP 카메라를 지원한다. 따라서 가정 사용자뿐만 아니라 전문가들도 그들의 요구에 맞는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다. 손쉬운 마법사 기반의 설치 프로세스를 통해 효율적으로 카메라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IP 카메라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알림 시스템을 제공한다. 9개의 다른 이벤트를 선택하고 SMS, 이메일, 스카이프, 윈도 라이브 메신저, iOS용 DS 캠 등으로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용자 지정된 알림 일정을 만들고 메시지를 받을 시기를 지정할 수도 있다.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의 푸시 알림은 스카이프 또는 윈도 라이브 메신저 계정뿐 아니라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용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인 DS 캠을 통해 iOS 장치로 알림 메시지를 '푸시'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동안 DS 캠을 실행하지 않고도 적시에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메시지를 받으면 DS 캠으로 바로 이동해 다른 카메라에서 무슨 일이 발생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iOS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DS 캠은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의 모바일 확장이다. DS 캠을 사용해 최대 6개 채널1을 보고 언제든지 스냅샷을 촬영하고 PTZ 작업을 수행해 카메라 각도를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녹화된 이벤트를 찾아보고 시각표 표시줄을 사용해 트랙을 앞과 뒤로 이동할 수 있다.

DS 캠을 시놀로지 중앙 관리 시스템과 결합하면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백 개의 카메라가 있는 광대한 아키텍처에서도 모든 작업을 단일화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iOS 또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무료로 DS 캠을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외출시 집이나 사무실에서 일어나는 일을 라이브로 확인하고 위급한 일이 발생하면 즉시 대응할 수 있다. 

IP 카메라 설치 급성장…국내시장 8월 노크  

IP 카메라는 대역폭에서 80% 에너지 절약을 제공하기 위한 보다 효율적인 압축 표준을 갖고 있다. IP 카메라가 제공하는 더 나은 이미지 품질이 아날로그에서 IP 감시로 이뤄지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시놀로지는 지난해 감시 사업에 있어 전년 동기대비 116%의 성장을 나타냈다. IP 감시 비디오의 더 효율적인 NVR과 IP 서베이런스 비디오를 위한 더 큰 저장소를 필요로 하고 있어 시장에서의 수요는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시놀로지 서베이런스 중앙 관리 시스템 CMS


시놀로지는 대규모의 감시 시장 진입을 위해 서베이런스 스테이션6와 CMS를 출시했다. 시놀로지의 감시 사업의 목표는 대규모 감시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지능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것이다.

시놀로지 디스크스테이션과 렉스테이션은 서베이런스 스테이션을 구동한다. 사용자들은 'NVR 선택'이라는 툴을 사용함으로써 필요한 디스크 공간과 대역폭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사항에 맞는 적합한 NVR을 살펴 볼 수 있다. 또한 SAS&SATA 스토리지 솔루션 NAS 서버인 'RS10613xs+'는 424T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대규모 감시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다.

시놀로지의 NVR 신제품인 NVR614는 8~9월에 공식 출시될 예정으로 사용자는 8개 채널에서 이미지를 HD 720p 해상도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두 개의 HDMI 포트와 확장 유닛을 통해 저장 용량을 최대 24TB로 확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