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기관 등록 설명회 개최
상태바
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기관 등록 설명회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01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업무를 수행할 평가기관 등록을 시작으로 영세·중소기업 및 비 ICT 분야 기업의 정보보호 역량 강화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는 기업이 스스로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는 문화를 정착하고자 기업의 정보보호 준비 노력(Readiness)을 5단계로 나눠 등급을 부여하며 그동안 민간 자율로 운영해오다 지난해 6월 ‘정보보호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면서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미래창조과학부에 평가기관으로 등록해야 하며 상설 정보보호 전담조직 및 5명 이상의 수행 인력 보유, 1억원 이상의 자본금을 보유하는 등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업무를 위임받아 지난달 25일부터 평가기관 등록 신청 접수를 시작했으며 서류검토 및 현장 확인 등을 통해 평가기관을 최종 등록 할 예정이다. 평가기관 등록 신청은 연중 상시 가능하다.

인터넷진흥원은 이 같은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기관 등록과 관련한 설명회를 오는 2일 인터넷진흥원 본원(가락동)에서 개최하고 준비도 평가기관 등록기준, 등록절차, 신청서류 작성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