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경기도, 정보보호 산업육성 협력
상태바
KISA-경기도, 정보보호 산업육성 협력
  • 이광재
  • 승인 2013.07.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일자리 창출·중소기업 산업보안 강화 지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이 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경기도 지역의 중소기업 산업보안 강화 및 보안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중소 보안기업 관련 기술 및 서비스 지원 ▲중소기업 산업보안 관련 기술 및 서비스 지원 ▲보안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및 취업지원 ▲융합보안 기업 발굴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 내 인프라를 활용한 중소보안기업 제품 개발 지원용 시험환경(Test-bed)을 확대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정보감사 방법론 시범적용과 KISA가 개최하는 정보보호인력 채용박람회에 경기도 내 기업 참여 협력 등 다양한 공동 협력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에 위치한 정보보호 기업은 총 134개로 국내 정보보호기업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력으로 산업육성의 시너지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기주 KISA 원장<사진 오른쪽>은 "최근 국가적으로 막대한 경제·사회적 손실을 일으킨 사이버공격으로 보안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협력이 경기도 지역 중소기업의 보안 인식 전환에 기여해 산업보안을 강화하고, 정보보호 일자리 창출이 확대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