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커누스에 투자…IoT 기술역량 강화
상태바
야놀자, 커누스에 투자…IoT 기술역량 강화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29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가 IoT 기술역량 강화를 위해 커누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 및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물인터넷(IoT) 기반 무선 절전시스템 전문기업 커누스는 USN기술(Ubiquitous Sensor Network)을 접목한 다양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방향인식 ‘무선 카운트 센서’를 개발한 회사다. 커누스의 IoT 대표적인 무선 절전시스템 ‘이노세이버’는 무선 카운팅 센서를 적용해 출입문에 사람이 들어가고 나가는 방향을 인식함으로써 해당 구역의 인원 유무를 정확하게 감지해 효율적으로 전력을 제어할 수 있다.

▲ 야놀자가 IoT 기술역량 강화를 위해 커누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 및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IoT 기술들과 커누스의 전문 기술력 및 노하우를 접목해 숙박업소 내 무선전력제어 및 객실관리 시스템 적용, 객실 판매율을 높이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야놀자와 커누스의 IoT 신기술 시스템이 개발 완료되면 ‘코텔’, ‘호텔야자’, ‘에이치에비뉴’, ‘모텔얌’ 등의 프랜차이즈 숙박업소들에 우선적으로 설치가 되며 이후 안정화 단계를 거쳐 제휴점으로 그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는 열쇠 없이 객실을 이용하는 키리스(keyless) 시스템을 코텔 노량진점에 적용시켜 운용 중이며 IoT를 실생활에 접목시킨 리얼 O2O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하며 기술연구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야놀자 좋은숙박 총괄 김종윤 부대표는 “IoT 기술은 숙박업계가 지금보다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한 필수요소 중 하나”라며 “이번 협약 및 투자가 숙박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증대시킬 뿐 아니라 숙박업주들의 시간적, 경제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