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 빅데이터사와 MOU 체결…빅데이터 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HIS, 빅데이터사와 MOU 체결…빅데이터 시장 공략 본격화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2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CP 포 빅 데이터 출시로 통신·공공기관·금융권 등 니즈 찾아 나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국내 빅데이터 솔루션 협력사와 공조해 빅데이터 컨버지드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거듭난다.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하 HIS)은 국내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데이터베이스(DB) 및 검색엔진 솔루션 전문업체들로 이루어진 빅데이터 솔루션 협력사(D&T시스템즈, 이디엄, 위세아이텍, 알티베이스, 트리니티)와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빅데이터 시장 대응 역량을 강화한다. 이번 MOU 체결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내 빅데이터 전문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최적의 빅데이터 컨버지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 됐다.

▲ UCP 포 빅데이터 제품 이미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UCP 포 빅데이터’는 빅데이터 분석환경 구축을 위한 초기 컨설팅부터 데이터 통합, 분석, 시각화 등 필수기능 및 제반 하드웨어 인프라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올인원 플랫폼(All-in-One Platform)이다.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고민하는 고객들은 본 제품을 통해 빅데이터 처리가 요구되는 모든 영역에서 쉽고,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모든 데이터 처리가 인메모리 기반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존 하둡을 기반으로 하는 빅데이터 솔루션 대비 데이터 처리 시간 및 저장 용량을 극적으로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전홍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UCP 포 빅데이터’는 검증된 국산 제품으로 최적화 구성돼 있어 커스터마이징이나 요구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며 그에 따른 탁월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어 국내 고객이 보다 빅데이터에 대해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며, “HIS는 특히 통신이나 공공기관, 금융권에서 ‘UCP 포 빅데이터’ 도입을 고려하는 고객이 많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이번 MOU를 필두로, 협력사들과 공동 영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