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 국내 BI·고급 분석 툴 SW 시장 선도
상태바
SAS코리아, 국내 BI·고급 분석 툴 SW 시장 선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1.2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쌔스)코리아는 시장 조사 기관인 한국IDC가 최근 발표한 ‘한국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 2014’ 보고서를 인용, 자사가 국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Business Intelligence) 및 분석 툴 소프트웨어 마켓 리더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IDC 보고서에 따르면 2014년 SAS코리아의 BI 시장 점유율은 17.9%로 전년도 대비 6.1% 성장했다. SAS는 데이터 마이닝 솔루션,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솔루션, 텍스트 분석 솔루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을 확보하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한국IDC가 이번에 분석한 BI 및 분석 툴 소프트웨어 시장에는 엔드유저 쿼리 및 리포트 소프트웨어, 고급 분석 소프트웨어, 콘텐트 분석 소프트웨어, 공간 정보 분석 툴 소프트웨어 시장이 포함된다. 보고서에 따르면 SAS는 이 중 고급 분석 시장에서는 약 60%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나타냈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빅데이터 시대 핵심은 기존 데이터 시각적 리포팅 툴에 고급 분석 기능을 강화해 데이터로부터 시각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것”이라며 “특히 SAS는 소수 전문가만이 가능했던 고급 분석의 한계를 벗어나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탐색하고 고급 분석을 수행해 다양한 리포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와 같은 솔루션을 통해 분석의 대중화에 기여하며 사용자의 폭을 점차 다각화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