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상태바
SK텔레콤,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 이광재
  • 승인 2013.07.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2012년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성과와 향후 발전방향 등을 담은 '2012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

SK텔레콤의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은 올해 일곱 번째로 SK텔레콤의 경영비전 슬로건인 '새로운 가능성의 동반자(Partner for New Possibilities)'를 제목으로 ▲고객중심경영 ▲동반성장 ▲사회공헌 ▲투명윤리경영 ▲친환경경영 등 5대 중점추진 분야별로 지난 한 해 동안 거둔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성과를 담았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재무적 성과와 비재무적 성과의 통합보고를 추진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첫 보고서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SK텔레콤측은 밝혔다.

최근 국제통합보고위원회(International Integrated Reporting Council)는 재무, 지속가능성, 지배구조 등 산발적으로 발간되는 기업보고를 통합적 관점에서 제시하기 위한 통합보고(Integrated Reporting) 프레임워크를 개발 중에 있다.

SK텔레콤이 이번에 발행한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국제통합보고위원회가 제시하는 통합보고의 원칙과 내용을 준수하여 작성됐다. SK텔레콤은 통합보고를 위해 사회?환경적 성과에 경제적 가치를 연계하고자 노력했으며 그 결과 재무-비재무 성과를 아우르는 전략과 미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SK텔레콤은 회사를 둘러싼 이슈들에 대한 비즈니스·지속가능성 측면의 연관성, 이해관계자들의 영향도 등을 분석하는 '중요성 분석' 프로세스도 올해 보고서부터 더욱 정교하게 강화했다.

SK텔레콤의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국제표준 및 미디어 리서치 등을 통해 핵심 이슈군(Pool)을 정하고 ▲고객·임직원·주주·NGO·미디어·학계·전문가를 포함한 주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중요도 설문평가를 실시해 ▲총 11개의 핵심 이슈를 도출하는 중요성 분석 프로세스를 거쳐 발간됐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서비스·네트워크 품질 및 만족도 외에도 SK텔레콤의 반부패·윤리, 개인정보보호, ICT 기반의 사회적 책임 활동 등에 대해 보고서에 상세히 반영했다.

SK텔레콤 201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국·영문 2가지로 발간되며 다음 주부터 SK텔레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