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오디피아’ 오픈…신 생태계 조성
상태바
LG CNS,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오디피아’ 오픈…신 생태계 조성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1.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가 새로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한다. LG CNS는 전문가는 물론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오디피아(Open Data Platform + 유토피아(Utopia)의 합성어, ODPia)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LG CNS가 이번에 개설한 오디피아는 빅데이터 오픈데이터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빅데이터를 검색·분석하고 빅데이터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개방형 참여 공간이다.

▲ 오디피아 ‘소셜맵’ 메뉴

오디피아는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소셜미디어상의 기업 평판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여러 공공 기관이 제공하는 데이터를 지역 기반으로 가공, 정제해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고차원의 빅데이터 분석도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빅데이터 관련 앱이나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서로 공유, 판매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 관련 분석 갤러리, 솔루션 사용 후기, 업계 소식 등 이용자를 위한 소통 공간도 마련했다.

오디피아의 인터넷 주소는 www.odpia.org이며 간단한 회원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다.

오디피아는 ▲소셜분석(Social Analysis) ▲데이터 얼라이언스(Data Alliance) ▲앱(App)&서비스 ▲교육의 4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다.

이진형 LG CNS 빅데이터 사업담당 총괄 컨설턴트는 “현재의 데이터뿐만 아니라 향후 쇼핑, 카드, 핀테크, 의료 등 전문 데이터영역의 데이터도 지속적으로 수집, 반영해 궁극적으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허브(Hub)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