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국내 최초 BBC 다큐 ‘헌트’ VOD 제공
상태바
LG유플러스, 국내 최초 BBC 다큐 ‘헌트’ VOD 제공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1.2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BBC 대작 다큐멘터리 ‘헌트’ 시리즈의 VOD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헌트는 자연세계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포식동물의 사냥을 최고의 영상으로 담아낸 8부작 자연 다큐멘터리다. 2015년 말 영국 BBC 방영 당시 시청 점유율 21%로 폭발적 반응을 보였다. 편당 제작비 27억원, 총 제작비 190억원에 달한다.

이 다큐멘터리는 안경원숭이와 심해 오징어를 찍기 위해 방송 최초로 6K 적외선 카메라를 도입하고 호랑이를 찍기 위해 씨네플렉스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장비로 영상을 담아냈다.

LG유플러스는 BBC의 또 다른 대작 다큐멘터리인 ‘샤크’도 제공한다.

샤크는 전세계 12곳의 바다를 배경으로 무려 350일간 제작된 다큐멘터리로 그 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상어들의 숨겨진 모습을 공개한다.

▲ 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 BBC 다큐 ‘헌트’ VOD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작년 8월부터 세계 5대 다큐멘터리 제작사인 BBC, 내셔널 지오그래픽, 디스커버리, 히스토리, NHK 등과 계약해 프리미엄 다큐멘터리 1000여편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큐멘터리 VOD 시청건수는 이전 대비 70배 이상 급증했으며 특히 BBC의 ‘오션 자이언트’, ‘남태평양’ 등 ‘자연/동물’ 장르의 콘텐츠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 상무는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가족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건전한 콘텐츠에 목말라 하는 고객층이 상당하다는 것이 확인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고품격 콘텐츠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