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청소년 로봇경진대회 재능 기부 나선다
상태바
ADI, 청소년 로봇경진대회 재능 기부 나선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2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RST와 협력해 차세대 과학기술분야 엔지니어 및 혁신가 지원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는 2016년 ‘FIRST 로봇 경진대회 (FIRST Robotics Competition)’ 경기 후원에 나설 것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세계 75000명 이상의 고등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으로, 6주간 전문가 엔지니어인 멘토들과 함께 2016 FIRST STRONGHOLDSM 대회에 출전시킬 로봇을 직접 설계, 제작, 프로그램 및 테스트해보는 실질적 경험을 하게 된다.

ADI는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의 움직임 및 균형 유지에 사용되는 센서 외에도 원활한 데이터 수집 및 신호 생성을 도와줄 다양한 툴을 제공할 예정이며 ADI 직원들은 멘토이자 심사위원, 코치로 참가해 재능 기부에 나선다.

▲ 아나로그디바이스는 ‘FIRST 로봇 경진대회(FIRST Robotics Competition)’ 후원에 나선다.

빈센트 로취(Vincent Roche)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회장 겸 CEO 는 “멘토십과 같은 재능기부활동부터 지속적인 재정적 지원 및 기술 공급에 이르기까지, ADI가 ‘FIRST 로봇 경진대회’에 대한 지원을 보다 확대하고, 차세대 혁신 리더들이 인류의 삶과 전세계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솔루션 및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수 있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최근 FIRST 킥오프에서 팀들은 처음으로 FIRST STRONGHOLD 게임 경기장 및 도전 과제세부사항을 확인했다. 이 차세대 발명가들이 제작한 로봇으로 각 팀은 로봇의 효율성, 협업 능력, 학생들의 성향을 측정 기준으로 하는 118개의 국가 및 지역 경기에 참가하게 된다.

FIRST STRONGHOLD에서는 각각 3개의 로봇으로 이루어진 두 얼라이언스(Alliance)에서 상대 얼라이언스의 요새에 침입해, 돌멩이를 던져 탑을 무력화시켜, 상대 얼라이언스의 탑을 점령한다.
(경기 안내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VqOKzoHJDj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