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AWS 이용자 위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개시
상태바
안랩, AWS 이용자 위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1.2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 사용 고객의 클라우드 서버 내 보안을 원격으로 관리해주는 ‘AWS 고객을 위한 안랩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AWS를 이용하는 고객이 직접 수행해야 하는 서비스 관리영역 중 네트워크 및 방화벽 보안을 안랩의 침해대응(CERT) 전문 인력이 원격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로 AWS 서비스 이용자는 높은 전문성이 필요한 보안영역에 대한 직접 관리 부담을 줄이고 전문 인력이 제공하는 수준높은 보안관제 서비스 및 보안 위협에 대한 추가 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안랩의 보안관제센터(Security Operation Center, SOC)의 전문 관제인력이 ▲고객의 클라우드 서버 상시 모니터링 ▲클라우드 환경 내 보안 솔루션 운영 및 보안 위협 분석 ▲고객에 최적화 된 보안정책 설정 및 운영 등 AWS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고객이 현재 보안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정기·비정기 관제 보고서로 최신 보안 동향, 탐지 이벤트 분석 등 보안 인텔리전스(security intelligence)를 제공한다.

방인구 안랩 서비스사업부 상무는 “안랩은 아마존과 공식파트너를 맺고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안 관제의 퍼스트무버(First Mover)”라며 “안랩의 침해대응 노하우와 보안관제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IT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이번 AWS 고객을 위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무료체험을 신청하는 선착순 10개 기업에 해당 서비스를 한 달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