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로 음식물 쓰레기 비용 결제를~
상태바
교통카드로 음식물 쓰레기 비용 결제를~
  • 이광재
  • 승인 2013.07.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지테크인터내셔날, 스마트크린 서비스 MOU 체결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선불제 계량장비업체인 지테크인터내셔날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교통카드로 음식물 쓰레기 비용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환경부 주도 RFID 기반의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사업의 일환으로 LG유플러스는 2010년부터 음식물 쓰레기 개별 계량장비 및 수거장비 시스템 구축 등 '스마트크린'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LG유플러스는 지테크인터내셔날과의 이번 제휴를 통해 각 지방자치단체에 선불충전식 교통카드 사용 계량 장비를 독점 제공함으로써 교통카드를 통한 쓰레기 비용 결제가 가능해졌다.

즉, 충전식 교통카드인 티머니·이비 카드 등을 음식물 쓰레기 계량장비에 대기만 하면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때 들어가는 비용을 즉시 지불할 수 있다.

이로써 선불제 스마트크린 장비를 설치하는 지자체의 경우 주민들에게 개별 지급하는 RFID카드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 세대수가 많은 곳의 경우 예산을 절감할 수 있으며 주민의 경우 티머니·이비 카드 등의 선불 충전식 교통카드로 스마트크린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스마트크린 서비스의 각 개별 계량 장비는 후불제 방식과 선불제 방식 중 지자체가 선호하는 방식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후불제 방식의 경우 스마트크린 서비스를 이용하는 아파트에서 RFID카드를 세대별로 지급해 관리비 고지서를 통해 사용 금액을 확인하고 지불할 수 있다.

남승한 LG유플러스 M2M사업담당은 "LG유플러스는 스마트크린 서비스 확산을 통해 정부의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사업 시책에 적극 동참하고 업계 1위의 구축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질의 RFID기반 개별계량장비 구축 및 향후 발전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또한 지속적인 협력사 지원을 통한 기업상생으로 지속적인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사업의 확산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3년에도 LG유플러스는 수원시, 원주시, 화성시 등의 사업을 수주해 현재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향후 약 70여개 지자체의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