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마, 다비 기술 접목한 고화질 홈시어터 프로젝터 출시
상태바
옵토마, 다비 기술 접목한 고화질 홈시어터 프로젝터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2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터 HT210, HT210V…Hidef·게이밍·풀POP 모드로 구성

옵토마가 고화질 홈시어터 프로젝터 HT210, HT210V를 출시했다. 영상의 화질을 전문적으로 개선시키는 다비 비주얼 프레젠스(Darbee Visual Presence) 기술을 적용, 총 세 가지(HIDEF, GAMING, FULL POP) 모드로 구성돼 용도에 따라 선택 가능해 보다 명확하고 현실적인 영상이 구현 가능하다.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기술 지원으로 스마트폰을 디지털 TV나 모니터 등과 연결해 HD급 수준의 영상 시청이 가능하고 HDMI 1.4a 포트 탑재해 RF VESA 표준 포트 지원으로 3D 영상 및 이미지 구현에도 최적화됐다.

‘HT210’은 ‘RGBRGB 6분할 칼라휠’을 탑재해 국제 HDTV사의 색역 표준인 REC. 709에 부합, 별도의 조정 없이 영화감독이 추구하는 색감을 표현한다. (요약)

▲ 옵토마가 다비 비주얼 프레젠스(Darbee Visual Presence) 기술을 적용한 고화질 풀HD 3D 홈시어터 프로젝터 ‘HT210’, ‘HT210V’를 새롭게 출시했다.

옵토마가 다비(Darbee) 프로세싱 박스를 내장해 보다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 구현이 가능한 고화질 풀 HD 3D 홈시어터 프로젝터 ‘HT210’, ‘HT210V’를 21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옵토마 최초로 영상의 화질을 전문적으로 개선시키는 다비 비주얼 프레젠스(Darbee Visual Presence) 기술을 접목해 비디오 이미지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컬러와 명암을 리얼하게 개선시켰다.

총 세 가지 모드로 구성된 다비 기술은 블루레이 비디오 등 HD 영상에는 Hidef, 게임은 게이밍(Gaming), 저해상도의 SD 영상은 풀POP 모드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명확하고 현실적인 영상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HT210’은 ‘RGBRGB 6분할 칼라휠’을 탑재해 국제 HDTV사의 색역 표준인 REC. 709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순수한 원색과 자연스러운 칼라 톤, 풀 HD의 섬세한 세부를 구현해 사용자가 별도로 조정할 필요 없이 영화감독이 추구하는 색감을 표현한다.

두 제품 모두 텍사스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이하 TI)사의 0.65인치 1080p DMD 칩을 탑재하고, 45000:1의 높은 명암비를 구현하는 새로운 ‘6분할 칼라휠’ 기술을 지원해 더욱 향상된 밝기와 색상으로 주변 조명을 켠 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과 선명한 영상을 감상 할 수 있다.

재생 용도에 맞게 영상 속 물체의 명암, 색채를 최적화시키는 ‘생동’ 디스플레이 모드 기능, 화면 명도에 따라 빠르게 명암을 조절하고 전력을 30%까지 절감시켜주는 ‘다이나믹 블랙(Dynamic Black)’ 기술로 가정 내에서도 고해상도 사진, 블루레이 급 영상, 고화질 게임 등을 한층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디지털 TV와 모니터 등의 대형 디스플레이와 연결해 영상과 콘텐츠를 재생 할 수 있는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케이블 지원으로 스마트폰의 영상을 HD급 수준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10W 스피커를 내장해 별도의 오디오 시스템 없이 홈시어터의 실감 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 4코너 조정기능으로 4코너의 왜곡되거나 찌그러진 부분을 반듯한 직사각형 형태로 보정하며 에코 모드로 사용 시 램프의 수명을 8000시간까지 연장시켜 준다. 3D 입체 영상 전송을 지원하는 HDMI 1.4a 포트 탑재 및 RF VESA 표준 포트를 제공해 3D 영상 및 이미지 구현에도 적합하며, USB(5V-out)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휴대용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일라이 장(Eli Chang) 옵토마·누포스 이사는 “이번에 출시하는 고화질 풀 HD 3D 홈시어터 프로젝터 ‘HT210’, ‘HT210V’는 옵토마 최초로 다비 비주얼 프레젠스 기술을 접목해 깨끗하고 선명한 대형 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설치가 쉽고 사용법이 편리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편안하게 고해상도의 영화, TV 프로그램 및 게임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HT210’, ‘HT210V’의 권장 소비자가격은 각각 160만원, 175만원이며 옵토마 국내 공식 대리점 AV프라임과 하이탑을 통해 유통,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옵토마는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린 ‘CES 2016’에서 DLP 기술을 이용해 보라색 색조 현상은 없으면서 정밀한 픽셀 배열(pixel alignment)이 적용된, 고화질의 단일 칩을 사용한 800만 화소 4K UHD LED 프로젝터를 최초로 선보였으며, 2016년도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