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실적은?…7가지 수치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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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실적은?…7가지 수치로 알아보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1.21 10: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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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는 자사 2015년에도 빠른 성장세를 이어 나가며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 3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고 자평했다.

시장조사기관 GFK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는 2015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9.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3위 자리를 유지했다. 또한 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TrendForce)에 의하면 화웨이는 5대 중국 스마트폰 업체 가운데서도 20%의 점유율로 경쟁업체들을 크게 따돌리며 1위를 차지했다.

실제로 화웨이는 얼마 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또 한번의 기록적인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고객중심 가치와 탄탄한 기술력, 그리고 대규모의 R&D 투자를 기반으로 세계 3대 스마트폰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는 화웨이가 지난해에는 어떠한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했는지 7가지 주요 수치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자.

200억달러 = 2015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200억달러(약 23조8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2014년 121억달러(약 14조6000억원)에서 무려 70%가 증가한 수치로 전세계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새로운 플래그십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중·고급 스마트폰 시장에 전략적으로 집중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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