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교사지원 ‘스마트티쳐’ 출시
상태바
SK텔레콤, 교사지원 ‘스마트티쳐’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7.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재교육 보유 약 20만개 초·중·고 교육 콘텐츠 모바일향으로 변환

SK텔레콤이 초·중·고 교사들을 위한 모바일 교수학습지원 서비스인 '스마트티쳐'를 선보였다.

스마트티쳐는 SK텔레콤이 교과서 및 교수학습지원 서비스 분야 기업인 천재교육(회장 최용준)과 공동 개발한 스마트폰·태블릿PC용 수업지원 도구로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향 개발과 검색 경로의 간소화 등이 장점이다.

선생님들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스마트티쳐는 ▲T셀파 라이트(Lite)(교육용 콘텐츠 뱅크) ▲스마트 리모콘(PC 원격 제어 지원) ▲교사용 자료실 ▲학부모 알리미(공지사항 실시간 전달) 등으로 구성돼 있다.

T셀파 라이트는 천재교육이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T셀파가 보유한 양질의 교육용 콘텐츠 약 20여만 건을 모바일 기기에 맞게 최적화 시킨 것으로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 등으로 간편하게 자료를 찾고 수업에 필요한 사항만을 골라 담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스마트 리모콘은 스마트기기를 리모콘으로 사용해 PC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으로 교사는 학급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PC에 설치된 문서나 동영상 자료를 실행·제어 할 수 있어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며 학습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

교사용 자료실을 통해서는 선생님을 위한 학급운영 자료와 수업 준비 자료들을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으며 학부모 알리미는 교사가 학부모에게 가정통신문 발송 등을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 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티쳐는 오는 12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교육기부박람회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 사업 본부장은 "스마트티쳐는 스마트교실은 물론이고 인프라가 구축되지 않은 일선 교육현장에서도 선생님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 제공을 통해 스마트교육 활성화와 교육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마트티쳐의 모바일 앱은 T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어에서 다운 받은 후 교사 인증절차를 진행하면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PC와 연동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T스마트러닝 홈페이지(www.tsmartlearning.com) 및 T셀파 홈페이지(www.tsherpa.co.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