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이면 절반 이상 신규 비즈니스 프로세스 시스템에 IoT 적용
상태바
2020년이면 절반 이상 신규 비즈니스 프로세스 시스템에 IoT 적용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1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트너가 2020년까지 절반 이상의 신규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시스템에 사물인터넷(IoT)의 부분적인 요소가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센서가 탑재된 사물에 다른 기기나 시스템, 사람을 연결하는 비용이 계속해서 하락하면서 사물인터넷이 소비자와 기업 비즈니스 모델에 미치는 영향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W. 로이 슐트 가트너 부사장겸 최고 애널리스트는 “과거에는 잘 볼 수 없었던 사물인터넷은 앞으로 실생활에서 더 많이 활용될 것이다. 사물인터넷은 대부분의 산업과 관련 있지만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는 없다. 완전한 의미의 IoT 애플리케이션은 나타나지 않을 것이며 크고 작은 사물인터넷 특성을 적용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나타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정보중심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비즈니스 분석가와 개발자는 시스템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기능을 실행하기 위한 전문성과 방법을 숙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가트너는 이와 관련해 먼저 2018년에 75% 이상의 사물인터넷 프로젝트가 계획된 일정보다 2배 이상 소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가트너는 IoT 프로젝트 4개 중 3개는 예산 초과 문제로 인해 최대 두 배까지 일정이 연장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프로젝트의 규모가 크고 복잡할수록 초과 일정도 늘어나게 된다.

일부 프로젝트는 기존 일정대로 진행하기 위해 타협점을 찾게 될 것이고 그 결과로 성능이나 보안, 기존 프로세스와의 통합과 같은 측면이 크게 약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