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 서울호텔, 최상의 고객 서비스 제공 발판 마련
상태바
르네상스 서울호텔, 최상의 고객 서비스 제공 발판 마련
  • 정현준 기자
  • 승인 2013.07.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토로라솔루션 디지털 무전기 '모토터보 SL1K' 도입

르네상스 서울호텔이 기존의 음성통신 중심의 무전기 사용 형태를 개선해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토로라솔루션의 디지털 무전기 '모토터보(MOTOTRBOTM)'의 최신 제품인 'SL1K<사진>' 디지털 무전기와 '게스트웨어(Guestware)' 통신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 도입에는 모토로라솔루션 디지털 무전기 총판인 롯데정보통신이 설계 및 구축을 담당했다.

이로써 르네상스 서울호텔은 기존의 음성 통신 시스템에서는 구현할 수 없었던 다양한 고객 서비스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존 음성통화 위주의 직원간 의사소통은 무전기를 이용한 업무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유기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한 것.

특히 호텔은 게스트웨어 솔루션을 무전기에 탑재함으로써 고객의 요청 사항을 호텔 각 부서에 전달하는 전화 교환실(Delighted To Serve)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업무를 하달하고 진행 및 완료 상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예를 들, 전화 교환실에서는 고객이 요청한 내용에 맞춰 객실 관리부서, 시설 관리팀 등의 담당자에게 지령을 바로 전달할 수 있으며 지령받은 담당자는 디지털 무전기, 모토터보 SL1K 화면을 보며 수신된 업무를 확인하고 고객 서비스 완료 후 바로 무전기를 통해 업무완료 처리를 보고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서비스가 완료되면 센터로 업무 완료 메시지가 접수돼 업무수행에 걸린 시간 분석이 가능하다. 이는 이후 각 직원들의 업무 평가에도 반영되고 미흡한 부분을 다시금 점검할 수 있는 트레킹 시스템 역할을 할 수 있어 궁극적으로 호텔 고객 서비스 개선과 만족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는 업무에 맞춘 개별 맞춤형 통신이 불가능했다. 이와 같이 모토로라 디지털 무전기, 모토터보 제품을 활용함으로써 업무지시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했고 이를 통해 전반적인 호텔 서비스 흐름이 더욱 신속하고 유연하며 정확해졌다.

사이먼 벨 르네상스 서울호텔 총지배인은 "이번 모토로라솔루션 모토터보 SL1K 무전기와 게스트웨어 통신 솔루션 도입을 통해 우리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과 근무 직원 만족도가 모두 높아졌다"며 "고객에게는 신속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직원들에게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업무 체계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르네상스 서울호텔이 도입한 모토로라솔루션의 모토터보 SL1K 디지털 무전기는 통신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일 뿐만 아니라 크기가 작고 가벼우며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직접 현장에서 무전기를 통해 고객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뛰어난 음성통화 품질, 종전 대비 40% 이상 길어진 배터리 수명, 2배 이상 확장된 채널 용량을 제공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의 업무능력 향상을 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