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생산성 혁신 위한 엔터프라이즈용 모바일 컴퓨터 ‘TC8000’ 출시
상태바
지브라, 생산성 혁신 위한 엔터프라이즈용 모바일 컴퓨터 ‘TC8000’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1.1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브라테크놀로지스가 엔터프라이즈용 모바일 컴퓨터 ‘TC8000’을 출시했다. 지브라는 TC8000은 생산성 향상을 주도하고 근로자의 피로를 덜어줌으로써 물류창고 관리에 혁신을 가져다 줄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지브라의 새로운 모바일 컴퓨터 TC8000은 가볍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기존 물류창고 근로자들이 데이터 캡처를 위해 반복적으로 수행해야 했던 ‘스캐너 각도 조절’ 동작을 없애 근력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게 한다.

▲ C8000은 제품 적응에 더 적은 시간을 필요로 하며 거친 산업 현장에서도 확연히 더 신속하고 정확한 데이터 입력이 가능하다.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동작에서 소요되는 수초동안의 짧은 시간들을 단축함으로써 개별 근로자는 근무시간 동안 1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작업 전반에 있어 평균 14%의 생산성 향상을 가져다준다.

지브라는 자사가 전세계의 사용자들과 함께 심층적인 연구와 인적 요인 분석을 바탕으로 산업용 모바일 컴퓨터에 대한 사고와 디자인, 설계 방식을 완전히 변화시켰고 이를 통해 기존 모바일 컴퓨터에 비해 33% 가볍고 근력 소모와 손목 사용을 최소화해 물류창고 근로자들의 생산성 향상을 돕는 새로운 안드로이드 기반 산업용 러기드 모바일 컴퓨터 TC8000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TC8000은 제품 적응에 더 적은 시간을 필요로 하며 거친 산업 현장에서도 확연히 더 신속하고 정확한 데이터 입력이 가능하다.

물류창고, 3자물류, 제조, 리테일 유통(back-of-store retail) 환경 등에서의 사용을 위해 고안된 TC8000은 3교대 근무에도 추가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를 제공하며 물류창고 관리, 정가 확인(price audit), 매장 입하(store receiving), 재고관리, VDP(voice-directed picking), 그리고 공급선 보급 애플리케이션(supply-line replenishment application) 등에 활용될 수 있다.

TC8000은 백엔드(back-end) 시스템에서의 IT 조작 없이도 기존 터미널 에뮬레이션(Terminal Emulation, TE)인 ‘그린 스크린(green screen)’을 현대적인 그래픽 기반의 올-터치 터미널 에뮬레이션(All-touch Terminal Emulation) 스크린으로 자동 업데이트한다. 매우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TC8000의 대형 터치스크린은 업무에 필요한 기기 작동을 간소화 할 뿐만 아니라 정확성 또한 높여준다.

TC8000은 지브라의 최첨단 스캐닝 엔진으로 구동된다. 핸즈프리 근거리 스캐너를 핸드헬드 기기에 탑재했고 힙 홀스터(hip holster)나 프레젠테이션 홀스터(presentation holster) 또는 카트 마운트(cart mount)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지브라의 싸이멀스캔 도큐먼트 캡처(SimulScan Document Capture)와 함께 사용시 단 한번의 스캔으로 복수의 바코드와 전체 양식을 쉽게 캡처 할 수 있다.

지브라 원케어(OneCare) 지원 서비스는 TC8000에 대한 종합 보험, 기술적 지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특별 기기 진단 등을 제공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지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WLAN 연결성과 메모리 및 배터리 문제 등을 감지해 모바일 근로자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다운타임을 최소화한다.

한편 지브라테크놀로지스의 TC8000은 올 상반기 중 국내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