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이 분야별 전문가가 작성한 고품질 정보를 담은 콘텐츠만을 선별해 보여주는 콘텐츠 플랫폼 ‘허브줌’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줌인터넷이 새롭게 공개한 콘텐츠 플랫폼 허브줌은 매거진에 게재되거나 작가, 칼럼니스트, 블로거 등 전문 필진이 제작한 고품질의 인터넷 콘텐츠를 보기 쉬운 구성으로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허브줌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검색 포털 줌닷컴 시작 페이지에서 카테고리 분류에 따라 나뉘어 보여지는 ▲허브줌과 웹진 형태로 한 페이지에 모아서 보여주는 콘텐츠 페이지 ▲허브홈을 통해 제공된다. 사측은 독자들은 허브줌이 함께 나누고자 하는 고품질의 전문 콘텐츠 구독을 통해 생활의 지혜나 교양, 일상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허브홈’에서는 라이프, IT, 여행, 문화 등 총 4개 분야에 대한 전문 콘텐츠를 매일 새롭게 선별해 추천해주고 있으며 선별된 콘텐츠는 웹진 형태로 보기 쉽게 구성돼 독자들이 더욱 쉽게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허브홈에서는 독자들이 편리하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연재하는 필진을 소개하고 연재 글 리스트를 보여주는 ▲추천 필진, 시의성이 있거나 트렌드를 다루는 콘텐츠를 키워드 중심으로 묶어서 보여주는 ▲추천 태그’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독자에게 더욱 많은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콘텐츠 분야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줌닷컴 관계자는 “허브줌은 분야별 전문가, 작가 등 검증된 필진이 명확한 기획 의도를 가지고 정확한 정보와 자신의 견해를 담아 제작한 콘텐츠만을 엄선하여 보여주는 서비스다”며, “인터넷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일반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User Generated Contents)를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와는 콘텐츠 품질에서 큰 차별점이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