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 고품질 전문 콘텐츠 선별한 ‘허브줌’ 오픈
상태바
줌닷컴, 고품질 전문 콘텐츠 선별한 ‘허브줌’ 오픈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1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 IT, 여행, 문화 등 총 4개 분야 전문 콘텐츠 매일 새롭게 선별 추천

줌닷컴이 분야별 전문가가 작성한 고품질 정보를 담은 콘텐츠만을 선별해 보여주는 콘텐츠 플랫폼 ‘허브줌’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줌인터넷이 새롭게 공개한 콘텐츠 플랫폼 허브줌은 매거진에 게재되거나 작가, 칼럼니스트, 블로거 등 전문 필진이 제작한 고품질의 인터넷 콘텐츠를 보기 쉬운 구성으로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허브줌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검색 포털 줌닷컴 시작 페이지에서 카테고리 분류에 따라 나뉘어 보여지는 ▲허브줌과 웹진 형태로 한 페이지에 모아서 보여주는 콘텐츠 페이지 ▲허브홈을 통해 제공된다. 사측은 독자들은 허브줌이 함께 나누고자 하는 고품질의 전문 콘텐츠 구독을 통해 생활의 지혜나 교양, 일상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 선별된 고품질 콘텐츠를 모아서 보여주는 콘텐츠 페이지 ‘허브홈’

‘허브홈’에서는 라이프, IT, 여행, 문화 등 총 4개 분야에 대한 전문 콘텐츠를 매일 새롭게 선별해 추천해주고 있으며 선별된 콘텐츠는 웹진 형태로 보기 쉽게 구성돼 독자들이 더욱 쉽게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허브홈에서는 독자들이 편리하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연재하는 필진을 소개하고 연재 글 리스트를 보여주는 ▲추천 필진, 시의성이 있거나 트렌드를 다루는 콘텐츠를 키워드 중심으로 묶어서 보여주는 ▲추천 태그’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독자에게 더욱 많은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콘텐츠 분야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줌닷컴 관계자는 “허브줌은 분야별 전문가, 작가 등 검증된 필진이 명확한 기획 의도를 가지고 정확한 정보와 자신의 견해를 담아 제작한 콘텐츠만을 엄선하여 보여주는 서비스다”며, “인터넷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일반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User Generated Contents)를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와는 콘텐츠 품질에서 큰 차별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