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CCTV통합관제센터 본격 운영…시민안전지킴이
상태바
동대문구, CCTV통합관제센터 본격 운영…시민안전지킴이
  • 이광재
  • 승인 2013.06.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야간 영상합동 솔루션 도입…1254대 24시간 관제 안전망 구축

서울 동대문구가 방범활동은 물론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등 각종 범죄예방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CCTV를 한 곳에 모아 관리하는 통합관제센터의 문을 열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의 CCTV 통합관제센터는 지자체 최초로 주야간 영상합동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방범용, 쓰레기투기방지용, 불법주정차단속 등 공공목적으로 설치된 CCTV 1254대를 24시간 관제하게 된다.

특히 이곳에서는 어린이 안전을 위해 21개 초등학교 내부 105대, 스쿨존내 168대의 CCTV를 통합해 운영한다.

구는 조명이 없어도 야간에 객체위치를 쉽게 판별할 수 있는 '주·야간 영상합성솔루션'을 도입해 24시간 365일 동대문구 안전지대를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기존에 각 목적별로 운영하던 방범용과 쓰레기 투기방지용 CCTV를 다목적으로 변경·운영해 방범용 CCTV 968대를 쓰레기투기방 지용으로도 병행사용하게 된다.

동대문구 CCTV 관제센터에는 경찰관이 24시간 상주하고 있어 CCTV 관제시 범죄가 발생되면 경찰서와 연락해 신속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동대문구는 동대문경찰서와 '방범용 CCTV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를 사람 중심의 행복도시로 구현하기 위해 어린이, 여성 등 안전취약계층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CCTV 통합관제센터가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