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인컴퍼니, ‘힘내라 스타트업! 시즌2’ 진행
상태바
락인컴퍼니, ‘힘내라 스타트업! 시즌2’ 진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1.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락인컴퍼니는 스타트업과 모바일 앱 개발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앱 보안솔루션 ‘리앱(LOCKIN APP PROTECTOR, LIAPP)’을 무료로 제공하는 ‘힘내라 스타트업! 시즌2’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시즌1에서 공들여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소스코드 유출을 우려하는 프로슈머 1기의 적극적인 호응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시즌2는 참여자를 대폭 늘려 락인컴퍼니의 대표 제품인 리앱 적용을 통해 스타트업과의 상생 행보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락인컴퍼니는 스타트업과 모바일 앱 개발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앱 보안솔루션 ‘리앱(LOCKIN APP PROTECTOR, LIAPP)’을 무료로 제공하는 ‘힘내라 스타트업! 시즌2’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힘내라 스타트업! 시즌2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개인 혹은 스타트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리앱 무료 사용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주는 이벤트다. 지난해 처음 진행한 이번 행사는 안드로이드 앱의 90% 이상이 해킹 위협에 노출돼 정보 유출 및 금전적 손해가 속출하는 상황에서 적당한 보안방법을 찾지 못 하는 스타트업 및 개인 개발자를 위해 기획됐다.

별도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신청자들은 힘내라 스타트업! 시즌2의 프로슈머 2기로 선정돼 리앱 3개월 무료 사용과 운영체제(OS) 버전별, 기기별 안정성 및 호환성 검증 서비스, 이메일, 메신저, 카카오톡 등을 통한 24시간 지원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슈머 2기에게 제공되는 리앱 제품은 안드로이드 6.0 64비트 단말의 안정성 향상과 마시멜로우 버전의 API 지원 등 보다 강력하고 안정적인 모바일 앱 보안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세련되고 직관적인 앱 별 해킹 통계 화면을 제공해 보다 간편한 보안 관제 기능도 제공한다.

리앱은 안드로이드 앱의 패키지 파일(*.apk)을 리앱 사이트(liapp.lockincomp.com)에 올리기만 하면 소스코드 보호가 적용된 패키지 파일을 몇초만에 내려받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앱을 보호해준다. 리앱은 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메모리 변조와 해킹, 디버깅 등 해킹이 가능한 모든 행위를 차단하며 게임 엔진 보호, 가상머신 탐지, 리패키징 차단 기능도 제공한다. 앱 적용 전후 실행시간과 성능은 동일하게 보장되며, 보호조치가 완료된 파일은 서버에 남기지 않고 즉각 삭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즌1을 성료하고 시즌2를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천이벤트인 ‘친구따라 강남가자’는 2기 신청시 리앱을 꼭 함께 사용해보고 싶은 분을 추천하면 추천인과 추천받는 사람 모두 무료 서비스 기간을 추가해준다.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된다. ‘좋아한다 전해라~’는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관련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13일부터 31일까지 소정의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시즌2는 2월1일부터 정식으로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