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 마이크로그리드 기술로 오픈 이노베이션 어워드 혁신 기업상 수상
상태바
이튼, 마이크로그리드 기술로 오픈 이노베이션 어워드 혁신 기업상 수상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1.1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튼일렉트리컬코리아는 이튼이 버클리 하스 오픈 이노베이션 어워드(Berkeley-Haas Open Innovation Award)의 혁신 기업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튼의 마이크로그리드 에너지 시스템이 개방형 혁신을 활용한 대표적인 사례로 인정받았다.

이튼은 개방형 혁신으로 전 세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전략적 우위를 차지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하며 변혁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튼의 마이크로그리드 에너지 시스템은 마이크로그리드 및 ESS(에너지 저장 장치)의 복잡한 구조를 간소화해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튼은 마이크로그리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대학, 정부 연구 기관, 비영리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했다.

이튼은 파트너들과 함께 마이크로그리드의 에너지 저장 비용을 80% 절감하고 전기 발전 연료비용을 낮추는 기술을 개발했다.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이튼은 재생에너지, 소프트웨어, 사이버보안 등의 기술을 발전시키고 보급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러한 이튼의 노력이 이번 수상의 주요한 이유로 꼽혔다.

박평원 이튼일렉트리컬 동북아시아 총괄 대표는 “하나의 조직이 가진 지식만으로는 혁신을 이끌어내기 어렵다는 신념 하에 끊임없이 도전해 온 이튼의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이튼은 개방형 혁신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고, 앞으로 전 세계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이튼 안팎의 전문가들과 협력해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