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퀘벡주 폴리카보네이트 운전면허증 발급시설 운영 개시
상태바
젬알토 퀘벡주 폴리카보네이트 운전면허증 발급시설 운영 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1.1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캐나다 퀘벡주 교통관리공단(SAAQ)이 자사의 운전면허증 중앙발급시설 운영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젬알토의 전문 서비스팀은 SAAQ 청사 내에 중앙발급 솔루션을 원활하게 통합시키기 위해 지난 8개월간 SAAQ측과 긴밀히 협력해왔다. 첫 번째 유형의 면허증은 2015년 9월9일부터 퀘벡 거주 운전자를 대상으로 발급되고 있다.

SAAQ와 맺은 다년계약은 중앙발급에 쓰이는 코에시스(Coesys) 발급 솔루션 외에도 폴리카보네이트 기반의 운전면허증 공급을 포함하고 있다. 이 면허증 카드는 맞춤형으로 디자인된 아트워크로 강력한 촉감형 보안 기능들을 지원한다.

젬알토 소속 보안 전문가들은 기존 면허증 디자인 형태를 유지하는 동시에 테슬린(Teslin) 소재에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변경하는 복잡한 작업을 수행했다. 폴리카보네이트 기술은 운전자들이 면허증 갱신이나 발급 신청을 위해 장시간 대기하지 않아도 될 만큼 보안 기능이 향상됐다.

폴리카보네이트 카드로 전화할 경우 면허증의 내구성이 높아지고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이 강화된다. 또한 자주 발생하는 재발급 비용을 줄이고 사용하는 시민들에게 더 많은 편리함을 제공한다.

네빌 패틴슨 젬알토 북미지역 정부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은 “젬알토의 운전면허증 솔루션은 유연성을 갖춘 덕분에 SAAQ가 기존 시스템을 통해 지원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카드와 쉽게 통합될 수 있었다”며 “새로운 카드 발급시설은 SAAQ의 모든 면허증 발급 프로그램과 통합이 가능하며 여기엔 새로운 폴리카보네이트 면허증이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젬알토 직원들은 SAAQ 내에서 솔루션을 운영하며 SAAQ와 체결한 서비스수준협약을 대응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