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클라우드 기반 DBMS ‘유클라우드 피파스’ 출시
상태바
KT DS, 클라우드 기반 DBMS ‘유클라우드 피파스’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1.1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 구매 즉시 사용 가능…사용자 관점 편의 서비스 제공

KT DS가 국내 최초로 오픈소스 기반의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을 퍼블릭 클라우드로 출시했다.

KT DS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RDBMS)인 피파스(Postgres Plus Advanced Server, PPAS)를 KT 유클라우드 비즈에 런칭했다.

▲ KT DS가 RDBMS인 피파스를 KT 유클라우드 비즈에 런칭했다.

이번에 출시한 ‘유클라우드 피파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상품 구매 즉시 별도 설치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 관점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중앙처리장치,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 등 기본 인프라와 라이선스를 원하는 기간 동안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비용을 지불한다.

회사 측은 게임, 포털 등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서비스 출시나 활용을 고려하는 고객에게 저렴한 초기 투자비용과 신속한 사업준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적의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이 솔루션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과 90%의 기능 호환이 가능하다. 설치비용을 80% 가량 절감할 수 있어 합리적 비용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원하는 고객의 선택권을 넓힐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KT DS는 유클라우드 피파스 사용자에게 리모트 디비에이(Remote DBA)라는 부가 상품을 통해 성능 튜닝, 장애 지원 등 오픈소스 기술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