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프리미엄 빌트인 미국 본고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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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초프리미엄 빌트인 미국 본고장 공략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08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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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론칭…5년 내 톱5 목표

LG전자가 미국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겨냥한 독자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론칭했다. 전체 빌트인 시장 가운데 약 15%가 초프리미엄 빌트인이 차지하는 가운데, 글로벌 톱 가전업체들에게 도전장을 던진 셈이다.

5년 내 미국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톱 5 목표로, 올 상반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미국에 출시해 빌트인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사장은 7일 CES 2016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을 겨냥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미국시장에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 조성진 LG전자 H&A 사업본부장 겸 사장

조 사장은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빌트인을 전문으로 하는 초프리미엄 브랜드를 조기에 정착시키는 데 역량을 집중해 올해를 LG만의 가전 브랜드를 완성하는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냉장고, 오븐, 쿡탑,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 주방 빌트인 가전 풀패키지다. 빌트인 가전은 주방에서 사용하는 가전 패키지로 주방 가구의 깊이에 맞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주방을 연출할 수 있어 주로 패키지로 판매된다.

LG전자는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최고급 빌트인 시장에서 전문 브랜드를 집중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미국 빌트인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약 15%에 해당하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은 일반 빌트인 대비 3배 이상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시장에서 밀레(Miele), 서브제로(SUB-ZERO), 써마도(Thermador), 울프(Wolf), 모노그램(Monogram) 등 세계적인 빌트인 가전업체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차별화된 소비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자기 만족감을 느끼는 것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을 위한 최상의 주방을 제공한다는 것이 주요 개념이다.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메탈 터치 조작부, 두껍고 견고한 느낌의 손잡이, 스테인리스 소재를 기반으로 한 유려한 마감 등 미세한 부분까지도 장인정신이 느껴지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모든 제품은 무선랜(Wi-Fi)을 기본 탑재해 스마트 기능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집 안은 물론 집 밖에서도 제품의 작동 상태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 LG전자 생활가전 브랜드 체계

LG전자는 특히 5년 내 미국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톱 5위에 진입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첫 제품군은 올해 상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하며 빌트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 패키지는 LG전자가 판매한 생활가전 제품 가운데 역대 최고가인 2만 달러를 훌쩍 넘는다.

LG전자는 론칭 전략도 고객 조사를 바탕으로 철저히 초프리미엄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베스트바이의 프리미엄 유통채널인 ‘퍼시픽 세일즈(Pacific Sales), 부유층이 많은 캘리포니아주 등을 시작으로 선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

LG전자는 세탁기, 냉장고 등 주력사업의 핵심 역량을 2014년에 신설한 키친패키지 사업부에 결집시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완성해 올해 빌트인 사업에 집중할 방침이다.

제품 설치부터 사후 서비스까지 특별하게 관리해주는 프리미엄 서비스인 ‘시그니처 엣 유어 서비스(SIGNATURE AT YOUR SERVICE)’를 제공한다. 3년 간 무상 보증 프로그램, 24시간 전용 콜센터 등을 운영한다. LG전자는 가전 사업의 양적 확대와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끌면서 LG 브랜드 전체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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