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드림시드’, 창업자 아이디어 현실화 프로젝트 시동
상태바
한컴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드림시드’, 창업자 아이디어 현실화 프로젝트 시동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1.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가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를 위해 설립한 자회사 한컴핀테크가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인 ’타이드 인스티튜트(TIDE Institute 대표, 고산,tideinstitute.org, 이하 타이드)와 창업생태계 공동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타이드는 창업 운동가로 유명한 고산 대표가 설립하며 각광을 받고 있는 창업 지원 단체이자 미래창조과학부 산하의 사단법인이다. 타이드는 하드웨어 기반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에 특화돼 있으며 세운전자상가 내 ‘FAB LAB(디지털 기술 기반 제작 및 교육 공간)’을 갖추고 창업자의 시제품 제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한컴핀테크가 타이드인스티튜트와 MOU를 7일 서울 타이드인스티튜트 사옥에서 체결했다. 사진 좌측 타이드 고산 대표, 우측 한컴핀테크 지윤성 대표

한글과컴퓨터는 이번 제휴로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드림시드’와 ‘타이드’를 연계해 창업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하는 창업 생태계의 조성 기반을 갖추게 됐다.

창업의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창업지원자가 타이드의 디지털 제작 장비를 통해 하드웨어 시제품을 제작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 자금을 모으기 위해 한글과컴퓨터의 드림시드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시도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 것이다.

타이드는 하드웨어 기반의 시설과 설비를 한글과컴퓨터의 드림시드는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와 한컴그룹의 전문성 있는 컨설팅을 지원하여 창업 아이디어를 현실화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드림시드는 ‘가치있는 생산-의미있는 소비’를 모토로 한글과컴퓨터의 전문 심사위원단과 한-중-일 펀딩 전문 기업을 통해 발굴된 스타트업의 사업 기금을 마련하는 ‘후원형’ 펀딩과 커뮤니티 기반의 공동기금 마련을 위한 ‘기금형’ 펀딩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글과컴퓨터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제품이 이미 갖춰진 후원형 서비스를 넘어 훌륭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들의 크라우드 펀딩으로 영역이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산 타이드 대표는 “많은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메이카들이 단순히 그 아이디어를 팹랩을 통해 실제화 하고 구체화하는 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를 드림시드를 통해 시장을 간접 체험해보고 또 실제 펀드레이징까지 해볼 수 있는 시스템이 완성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윤성 한컴핀테크 대표는 “이번 제휴로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을 위해 필요한 시제품 제작, 자금 펀딩 등의 다양한 지원 요소들을 한 번에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드림시드를 통해 더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아이디어를 현실화 할 수 있도록 협력을 다각화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