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6] 미래TV 무한 변신은 어디까지?…삼성, 170형 SUHD·트랜스포머블 TV 공개
상태바
[CES 2016] 미래TV 무한 변신은 어디까지?…삼성, 170형 SUHD·트랜스포머블 TV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0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무한 진화하는 TV의 가능성과 미래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CES 2016’ 전시장에 별도의 ‘미래 TV존 (Future TV Zone)’을 마련하고 ▲모듈러 기술 기반 170형 SUHD TV ▲트랜스포머블 TV 등 혁신적인 미래형 TV제품과 디스플레이 신기술을 공개했다.

미래 TV존의 핵심은 여러개의 스크린을 다양한 모양으로 붙이거나 펼쳐 맞춤형 TV를 만드는 모듈러 기술이다. 스크린을 감싸는 베젤이 전혀 없기 때문에 여러 개를 이어 붙여도 스크린간의 경계가 보이지 않는 삼성전자만의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했다.

▲ 삼성전자는 ‘CES 2016’ 전시장에 별도의 ‘미래 TV존 (Future TV Zone)’을 마련하고 ▲모듈러 기술 기반 170형 SUHD TV ▲트랜스포머블 TV 등 혁신적인 미래형 TV제품과 디스플레이 신기술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무한 확장이 가능한 TV의 미래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모듈러 기술을 기반으로 한 170형 SUHD TV를 전시했다.

170형 SUHD TV는 가로 3.5m, 세로 2m 크기로 일반 거실의 한 쪽 벽면 전체를 TV 화면으로 쓸 수 있다. 시청자는 마치 현실과 동일한 크기의 영상 속으로 빨려 들어가 있는 듯한 놀라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트랜스포머블 TV는 말 그대로 모양이 변하는 TV다.

드라마, 뉴스 등 일반 영상을 볼 경우 16대 9의 화면을 제공하고 영화처럼 가로가 넓은 영상을 볼 경우는 TV가 반으로 나눠져 옆으로 합체되면서 21대 9의 와이드 화면으로 전환된다. 영상 종류에 따라 TV의 화면 비율이 변화하는 미래 TV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VD 사업부 사장은 “TV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맞춰 무한히 진화하게 될 것”이라며 “디자인과 사용환경 등 기존에 갖고 있는 TV의 한계를 벗어난 미래 TV 기술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