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올여름 ‘전력난’ 절전형 주변기기로 잡는다

이광재l승인2013.06.25 00:00:00l수정2013.06.25 17:1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전력 사용량이 늘어나는 무더운 여름철이 시작되면서 절전 IT 기기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원전 전력난 이슈까지 더해져 올 여름 대규모 정전사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에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 및 절전에 도움을 주는 기능이 장착된 제품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올 여름 전력 수급 위기에 대비할 수 있는 소형 IT 기기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서흥원 새로텍 부장은 "블랙아웃을 대비해 되도록 전기를 아껴 쓰는 것이 정답이지만 꼭 써야 하는 전기라면 되도록 절전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편이 좋다. 전기제품은 한 번 구매하면 최소 몇 년은 사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특히 소형 IT 기기의 경우 부재시 코드를 모두 뽑아 전력을 완전히 차단해야 하지만 사용자의 패턴을 스마트하게 체크해 알아서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제품 등을 사용하면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로텍, 절전형 대용량 스토리지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슬립모드로 자동 전환돼 에너지 소비를 줄여주는 절전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텍이 최근 출시한 4베이 레이드 스토리지 '가디언 MD-40US3'와 대용량 스토리지 '사이버네토 C5-USFb3'는 10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HDD가 슬립모드로 자동 전환되고 PC 전원에 따라 HDD 작동이 연동돼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새로텍의 휴대용 외장하드도 절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휴대용 외장하드 '슬림박스 FHD-267U3'<사진>는 10분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아이스토어 i2는 3분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슬립 모드(Sleep mode)로 자동 전환돼 전력 소비를 줄여준다. SATA HDD 도킹스테이션 '하드독 HD-10U3'도 5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HDD가 슬립모드로 전환된다.

 

MS, 백팩 모드 장착 '웨지 터치 마우스'

MS의 '웨지 터치 마우스'는 청바지와 같은 물체의 표면은 물론이고 카페 테이블 위에서도 별도의 마우스패드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전원을 켠 채로 가방에 넣어도 자동절전시스템인 '백팩모드'로 전환돼 전력손실을 방지해준다.

이 제품은 휠이 아닌 터치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제작돼 터치에 익숙한 여성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도시바, 절전 기능 지원 'SSD Q' 시리즈

도시바일렉트로닉스코리아(이하 도시바)는 인텔 차세대 프로세서 '하스웰'의 절전 기능을 지원하는 고성능 SSD Q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기존 업계 최저 수준의 전력 소모에 맞춰 설계된 제품에 전력효율을 높이기 위한 차세대 프로세서 하스웰의 디바이스 슬립기능 지원을 추가함으로써 하스웰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배터리 충전 없이 보다 긴 사용시간을 제공한다.

Q시리즈는 19nm MLC NAND 플래시를 탑재했으며 최대 512GB의 저장용량을 제공하고 모든 용량에서 동일한 연속읽기·쓰기 속도 지원으로 하이엔드 노트북은 물론 일반 노트북과 데스크톱 에서도 고성능, 저전력의 장점을 바탕으로 강력한 컴퓨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브라더, 절전형 잉크젯 복합기

복합기는 사무환경 특성상 온종일 켜놓게 되는 대표적 사무기기다. 프린터·복합기 전문 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www.brother-korea.com)는 크기를 소형화하고 유지비를 절감시킨 잉크젯 복합기(MFC-J2510 InkBenefit)를 선보이고 있다. 가로인쇄 기능을 탑재해 A4용지의 가로 출력과 A3문서 출력을 지원한다. 와이드 프린트헤드로 높은 인쇄 품질을 유지하면서 분당 흑백 20장, 컬러 18장을 출력할 수 있다. 잉크통 교환없이 1200장을 뽑을 수 있어 유지비도 낮다. 터치스크린과 자동 양면인쇄, 유무선 통신, 웹 연결, 클라우드 프린팅 기능을 갖췄으며 비활성화시 전력소모량을 0.04W까지 낮춘 절전기술이 적용됐다.

 

노벨뷰, 절전형 7포트 USB 허브

IT 및 디지털 기기 전문기업 노벨뷰(www.novelview.co.kr)는 7개의 USB 확장 포트를 지원하는 멀티포트 USB 허브 'NB-107(P)'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7개의 포트를 내장해 키보드, 마우스, 외장하드, USB 메모리, 스마트폰 등 점차 커져가는 USB 포트의 수요 충족은 물론 USB 2.0을 채택해 최대 480Mbps의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또 7개의 포트마다 개별 전원 스위치를 장착해 사용 여부에 따라 켜고 끌 수 있어 컴퓨터의 USB 사용 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 전력을 최소화해 누진세율로 부담이 될 수 있는 가정 및 사무실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NB-107(P)의 각 포트에는 LED 표시등이 장착돼 있어 사용하고 있는 포트를 한 눈에 알 수 있다.



이광재  webmaster@techworld.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20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