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전문가 추천, 전국 진짜 맛집 지도 그린다!
상태바
빅데이터+전문가 추천, 전국 진짜 맛집 지도 그린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1.0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얍플레이스 전국으로 서비스 권역 확대…올 2월까지 진행 예정

저녁모임 장소를 고른다고 가정해보자. 단연 검색어로 쉽게 떠오르는 건 ‘ㅇㅇ맛집’이다. 하지만 포털에서 맛집을 검색하면 여전히 광고성 블로그 콘텐츠들이 수두룩해 광고성 맛집 포스팅에 둘러싸여 '진짜 맛집'을 가려내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니즈로 진짜 맛집을 찾기 위해 얍이 지난 9월 론칭한 '얍플레이스'를 사용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서비스 권역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얍플레이스는 올 1월 내 경기도 전체지역과 제주도, 강원도, 전라도의 맛집을 추가하고, 2월에는 전국 권역을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충한다.

‘얍플레이스’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포스퀘어 등의 소셜 빅데이터와 전문가 평가, 평가단 직접 방문 등을 통해 매장 리스트를 엄선한다. 이렇게 검증된 맛집은 지도와 리스트를 통해 제공하며 매장 상호, 대표 메뉴, 평점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UI·UX를 구현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열람이 가능하다. 매장명을 클릭하면 전문가 리뷰와 함께 소셜 리뷰, 사용자 리뷰가 함께 제공돼 후기를 입체적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매장 방문 후 직접 리뷰를 남길 수도 있어 심층적으로 콘텐츠 신뢰도를 높인다.

▲ 얍플레이스에서는 특정 지역에 등록된 맛집 상호와 대표 메뉴, 평점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쉽게 원하는 맛집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얍플레이스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웹페이지를 동시에 운영한다. 다양한 검색어에 대응하기 위해 콘텐츠 ‘통합검색’, 세부필터를 통한 ‘상세 검색’ 기능도 추가해 간단한 키워드 입력만으로도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열람할 수 있다.

또 얍플레이스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경로의 채널을 통해서도 추천 맛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얍플레이스 페이스북 콘텐츠 중 ‘연남동 맛집 베스트 20’은 공유 수 2만 8천건을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동욱 얍플레이스 부사장은 “서비스 출시 4개월 만에 대표 맛집 추천 애플리케이션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사용자들의 집단지성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얍플레이스는 신뢰도를 최고의 가치로 삼아 사용자들과 함께 최고의 맛집 지도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