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플렉시블 포트 컨트롤러, 살콤 USB 타임-C 충전기에 채택
상태바
래티스 플렉시블 포트 컨트롤러, 살콤 USB 타임-C 충전기에 채택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1.0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래티스반도체가 자사의 플렉시블 USB 타입(Type)-C 포트 컨트롤러인 ‘LIF-UC’ 디바이스가 휴대기기용 충전지 제조업체인 살콤(Salcomp)의 스피디(SPEEDY) 충전 어댑터에 채택됐다고 발표했다.

살콤은 향후에도 모바일 기기에 더 높은 전력을 제공하는 미래의 지능형 USB 타입-C 액세서리에 래티스의 업그레이드 가능한 포트 컨트롤러를 사용할 예정이다.

래티스의 LIF-UC 포트 컨트롤러는 충전기 내부의 AC/DC 컨트롤러에 매끄럽게 연결돼 보다 간소하고 저렴한 설계가 가능하다. FPGA 아키텍처를 이용하는 래티스의 솔루션은 유연성이 뛰어나 이를 이용한 살콤의 제품은 맞춤형 설계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것이 래티스의 설명이다.

살콤은 휴대폰과 태블릿용 충전기 분야 기업으로 그밖에 다른 통신 기기용 외장형 충전 어댑터도 생산하고 있다. USB 타입-C는 휴대전화에서부터 노트북까지 전자기기 전반에 걸친 살콤의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솔루션이다. 최대 100W까지 전력을 전송할 수 있는 USB 타입-C는 살콤의 고객들이 개발중인 많은 차세대 제품들을 위한 새로운 커넥터다.

치 C.H.(C.H. Chee) 래티스반도체 컨수머 마케팅 담당 시니어 디렉터는 “고객들에게 USB 타입-C 전력 전송이 가능한 다양한 설계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LIF-UC 포트 컨트롤러 제품군을 개발했다”며 “래티스의 유연한 FPGA 아키텍처를 활용함으로써 살콤은 자사의 최신 제품에 보다 향상된 충전 성능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마르쿠 한가스야르비 살콤 사장겸 CEO는 “우리가 제품을 구현하는 데 있어 래티스의 기술과 USB 타입-C의 강점은 매우 이상적인 조합이었다”며 “앞으로도 USB 타입-C 충전기 제품 개발에 있어서 래티스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