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텐젠, 몽고DB 데이터 통합 확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인포매티카-텐젠, 몽고DB 데이터 통합 확대 파트너십 체결
  • 이광재
  • 승인 2013.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SQL 데이터베이스 위한 코딩 없는 통합 지원

인포매티카와 몽고DB(MongoDB) 개발업체인 텐젠(10gen)이 몽고DB에 대한 코딩없는 데이터 통합 지원이 인포매티카 파워센터 빅 데이터 에디션(Informatica PowerCenter Big Data Edition)에 내장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조직들은 이제 파워센터 빅 데이터 에디션을 활용해 NoSQL 데이터베이스 내에 저장된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통합함으로써 단 한 줄의 통합 코드도 작성하지 않고도 비즈니스 의사 결정과 운영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양사는 밝혔다.

파워센터 빅 데이터 에디션은 기반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세부 사항을 이해할 필요 없이 커스텀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거의 모든 볼륨, 다양성 및 속도의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통합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고객들은 JSON용 커스텀 파서를 생성하거나 데이터 조인 및 필터를 코딩하는 것이 아니라 파워센터 빅 데이터 에디션을 이용함으로써 수작업 코딩이나 특수한 프로그래밍 인력을 활용하지 않고도 몽고DB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파싱, 변환 및 정제해 기업 내 다른 데이터와 통합할 수 있다.

최승철 한국인포매티카 대표이사는 "점차 많은 전세계 데이터가 몽고DB 환경에 저장되고 있기 때문에 이들 데이터를 여타 엔터프라이즈 정보와 결합함으로써 다운스트림 분석과 운영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인포매티카는 코딩 없는 개발 환경을 이용하여 몽고DB 애플리케이션의 잠재성을 확대함으로써 고객들이 이와 같은 중요한 기술이 가진 잠재력을 완벽하게 활용하기 위해 NoSQL 데이터 통합 분야의 전문가가 될 필요는 없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몽고DB에 대한 지원을 포함한 인포매티카 파워센터 빅 데이터 에디션은 현재 출시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