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16서 ‘IoT’ 제품 대거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CES 2016서 ‘IoT’ 제품 대거 공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1.0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 2600㎡(약 790평) 규모의 전시관에서 최첨단 가전제품과 사물인터넷(IoT)의 새로운 진화 모습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를 선두로 IoT 기능이 적용된 패밀리 허브 냉장고, 기발한 아이디어의 애드워시, 액티브워시 세탁기 신제품, 듀얼 도어인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 등 최신 가전제품과 기어 S2와 기어 VR 등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대거 공개한다.

▲ 삼성전자가 CES 2016에서 다양한 가전제품과 사물인터넷의 새로운 진화 모습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전시관 중앙에 ‘실생활 속에 녹아든 사물인터넷(In Sync with REAL Life)’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IoT 부스를 구성했다.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은 TV, 가전, 모바일, 스마트싱스(SmartThings) 등 삼성전자 제품과 IoT 서비스의 연결로 현재의 삶을 어떻게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지 제품별로 구성된 6개의 존에서 직접 체험 가능하다.

이 부스에서는 IoT 허브 기능을 갖춘 SUHD TV를 IP 카메라와 연결해 집 안팎의 모습을 모니터링하거나 시청하는 콘텐츠에 맞게 집안 조명과 AV 기기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 단순히 식품 저장 용도를 넘어 식품 구매와 배달 서비스를 가능케 할뿐 아니라 전면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음악, 라디오, TV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냉장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을 포함해 200여개의 인증된 기기와 서비스 파트너와 연동된다. IoT 허브를 통해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는 물론 가전제품, 조명, 잠금 장치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탑재된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집안 상태를 모니터링하거나 스마트 원격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도 새롭게 선보인다. 전시장 입구에 마련된 SUHD TV 하일라이트 존에서는 밝기가 달라지는 조명을 통해 아침과 낮, 밤 등 어떤 시청 환경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보여주는 SUHD TV의 장점을 한 눈에 보여준다.

이 SUHD TV는 인체에 유해한 카드뮴이 없는 친환경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만들어졌다. 최고 밝기의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기술과 가장 자연스럽고 사실 그대로의 색을 표현하는 퀀텀닷 컬러 기술이 적용됐다.

또 리모컨 하나로 주변 기기들을 모두 제어할 수 있는 ‘싱글 리모트(Single Remote)’, 원하는 콘텐츠를 첫 화면에서 바로 찾아서 볼 수 있는 ‘싱글 액세스(Single Access)’ 등 스마트 기능들이 추가됐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고 곡률인 1800R을 적용해 눈에 편안함을 제공하는 커브드 모니터 ‘CF591’과 5.1.4 채널로 영화관 같은 3D 입체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사운드 바 ‘HW-K950’도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한다.

더불어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패밀리 허브 냉장고, 편리한 세탁물 추가 기능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애드워시 드럼세탁기,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애벌빨래 기능을 갖춘 액티브워시 세탁기의 신모델도 선보인다.

한 대의 오븐으로 요리의 크기에 따라 세 가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시켜주는 블랙 스테인리스 디자인의 주방 가전들로 꾸며진 전시 공간도 마련됐다.

이외에 스스로 실내 평면도를 구성해 청소하는 ‘셀렉트 앤 고(Select & Go)’ 기능을 적용한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모델과 개인 수면 상태를 측정·분석하고 숙면을 도와주는 슬립센스(SLEEPsense)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세련된 원형 디자인에 혁신적인 휠과 UX를 채용한 최신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기어 S2와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을 중심으로 한 여러 시나리오도 IoT 쇼케이스를 통해 선보인다.

전시장에서는 편리한 사용성과 범용성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와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