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 새로운 SDN 솔루션 ‘디펜스플로우’ 발표
상태바
라드웨어, 새로운 SDN 솔루션 ‘디펜스플로우’ 발표
  • 이광재
  • 승인 2013.06.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드웨어(대표 김도건, www.radware.com)가 자사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oftware Defined Networking; 이하 SDN) 전략과 뛰어난 네트워크 단위 공격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인 '디펜스플로우(DefenseFlow)'를 발표했다.

라드웨어 SDN 전략은 포괄적인 SDN 프레임워크와 SDN 핵심 3요소를 지원한다. SDN 핵심 3요소는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으로 ADC와 보안 서비스를 최적화하는 SDN 애플리케이션 ▲업계 선두 SDN 벤더와 작용하는 SDN 에코시스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s), VX-LAN 등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SDN 관련 기술 지원이다.

라드웨어는 SDN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보안 서비스 구축 및 관리 방법을 혁신시킬 수 있는 아키텍처라고 강조했다. 라드웨어는 SDN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포인트 디바이스 기반으로 구축하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및 보안을 네트워크 단위 서비스로 옮길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라드웨어 SDN 솔루션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SDN의 특성을 이용, 단순 호스팅을 넘어 SDN이 서비스의 일부가 되도록 지원하며 전체적인 솔루션이 ADC 및 보안 서비스 구축을 더욱 단순화 시키므로 확장성과 운영성이 향상된다는 것.

라드웨어가 처음으로 발표하는 상용 SDN 솔루션인 디펜스플로우는 네트워크 오퍼레이터가 네트워크를 프로그래밍하고 자동화된 디도스(DDoS) 탐지 및 차단을 기본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로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공격 탐지를 위한 트래픽 정보를 수집하고, 네트워크에서 가장 적절한 보안 리소스를 통해 트래픽을 최적화 및 전환시켜 필요시 위험을 완화시키는 SDN 컨트롤 플레인을 통해 디바이스 기반 보안 솔루션을 네트워크 단위 서비스로 전환시킨다. 이러한 행동 기반 기술을 구현하면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공격을 탐지할 수 있으므로 네트워크 운영자와 IT 담당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네트워크에 디도스 보안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라드웨어의 SDN 제품 스위트가 제공하는 또 다른 혜택은 ▲더욱 지능화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및 보안 의사 결정 ▲구축 단순화 ▲솔루션 비용 절감 ▲높은 확장성 ▲쉬운 운영 등이 있다.

아비 체슬라 라드웨어 CTO는 "최근 SDN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뜨겁지만 SDN이 제공하는 혜택을 실제로 활용하는 데 있어 엔터프라이즈와 캐리어는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라드웨어는 완전히 기능적인 SDN 애플리케이션 세트를 제공해 고객이 애플리케이션 인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그 가치를 대폭 향상시키도록 지원한다. 라드웨어는 디펜스플로우를 시작으로 SDN 애플리케이션 라인을 하나씩 선보일 계획으로 고객이 SDN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