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키아, SP품질인증 2등급 획득
상태바
엔키아, SP품질인증 2등급 획득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2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운영관리 전문기업 엔키아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로부터 SP(소프트웨어 프로세스)인증 2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SP인증은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인증으로 국내 SW기업의 프로젝트 관리, 개발, 지원, 조직관리, 프로세스 개선 등의 SW프로세스 품질 역량 수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다.

▲ SP인증은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품질인증으로 국내 SW기업의 프로젝트 관리, 개발, 지원, 조직관리, 프로세스 개선 등의 SW프로세스 품질 역량 수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다.

엔키아는 판매하는 전제품에 GS인증을 획득한 바 있어 이번 SP인증 획득을 통해 SW의 품질을 물론 업무 프로세스 품질까지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엔키아는 제품에 대한 명확한 품질 목표, 생산성 및 개발 품질, 개인 역량 개선을 위해 스크럼 개발 방식과 순환 모델 기반 방법론을 적용해 개발 프로세스를 내재화했다. 문서 산출물은 리마인드(Redmine)에 기반한 업무 관리 시스템을 소스코드 산출물은 Git을 이용해 신출물에 대한 버전관리 및 형상관리를 시행해 신뢰할 수 있는 산출물의 품질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선우 엔키아 대표이사는 “이번 SP품질인증을 계기로 소프트웨어 품질 역량과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내재화된 개발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프로세스 품질을 꾸준히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