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컨테이너·애자일 보안·사물인터넷 등 도입 가속화
상태바
2016년 컨테이너·애자일 보안·사물인터넷 등 도입 가속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2.2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테크놀로지스, 2016년 5대 IT 기술 발표

한국CA테크놀로지스가 2016년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할 5대 IT 기술을 발표했다.

CA는 2016년에도 비즈니스와 IT 운영, 앱 개발, 데이터 관리 방법에서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며 ▲컨테이너를 통한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개발 가속화 ▲애자일(Agile) 보안 본격화 ▲애널리틱스 고객 경험 부상 ▲사물인터넷(IoT)이 실제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시화 ▲블록체인(Blockchain) 기술 부활을 5대 IT 기술로 선정했다.

소프트웨어가 비즈니스 중심에 자리잡은 오늘날 기업은 애자일 프랙티스 도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고객의 기대치를 넘어설 수 있다. 컨테이너, 애자일 보안, 애널리틱스,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또는 다른 어떤 기술을 이용하든 다양한 비즈니스 경험을 가진 파트너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마이클 최 한국CA테크놀로지스 사장은 “오늘날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에 치열한 경쟁에서 앞서기 위해 기업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애자일 프랙티스를 수용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컨테이너를 통한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개발 가속화 = 기업은 컨테이너와 마이크로서비스를 이용해 현재의 복잡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개발 과정을 손쉽게 간소화할 수 있다. 컨테이너 기술은 소프트웨어 개발 기준의 미래를 설계하고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한 시스템에서 다른 시스템으로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한다.

마이크로서비스는 소규모 서비스를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전체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