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협력 교육기관 공모
상태바
KISA,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양성 협력 교육기관 공모
  • 이광재
  • 승인 2013.06.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이 최정예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정보보안 재직자를 대상으로 1차 교육을 실시할 협력 교육기관을 공모한다.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은 고도화되는 사이버공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 해킹·네트워크 해킹·웹 해킹 등 분야별 이론 교육 및 실제훈련 과정을 거쳐 양성되는 인력으로 악성코드·취약점 분석 등 분석력과 모의해킹 능력을 갖춰야 한다.

선정된 교육기관은 정보보안 재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하고 1차 사이버보안 교육을 담당한다. 이후 KISA가 2차 교육·훈련을 수행해 최종 사이버보안 인력 120명을 인증할 예정이다.

교육은 ▲네트워크 해킹, 시스템 해킹, 웹 보안, 암호학 등 정보보안 전문 교육 ▲악성코드 및 취약점 분석, 디지털 포렌식 등 해킹대응 전문 교육 ▲모의 침투 등 해킹대응 전문 실습 및 훈련의 3개 분야다.

교육시간은 총 150시간이며 전문과정과 심화과정 및 해킹방어 훈련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전문과정은 협력 교육기관이 심화과정 및 해킹방어 훈련과정은 KISA가 직접 교육할 예정이다.

협력 교육기관 모집 신청은 오는 26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서 양식은 KISA 홈페이지(www.kisa.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KISA아카데미에서는 오는 20일 오후 2시 협력 교육기관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교육생 선발 및 교육생 모집 홍보, 교육 관리 등 공모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