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C, 6년 연속 아태지역 차세대 통신 리더 ‘BT’ 선정
상태바
IDC, 6년 연속 아태지역 차세대 통신 리더 ‘BT’ 선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ICT 요구사항 부응할 수 있는 역량, 전략 및 비전 평가 부분 최고점 획득

BT는 IDC가 최근 공개한 ‘IDC 마켓스케이프: 아태지역 차세대 통신 서비스 벤더 분석(IDC MarketScape Asia Pacific Next-Generation Telcos: Telecom Services Vendor Assessment)’ 보고서에서 BT가 6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고객의 ICT 요구사항에 부응할 수 있는 현재의 역량 뿐 아니라 향후 3~5년 간의 요구에도 잘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견고한 전략 및 비전 부분에서도 11개 벤더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IDC는 보고서를 통해 특히 다음의 핵심 영역에서 BT가 뛰어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BT는 유통, 금융, 의료, 항공 산업들에 대한 특화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전세계 및 아태지역에서 산업별 특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는 점이 서비스 공급자로서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이다.

▲ IDC 마켓스케이프 아태지역 차세대 통신

전문 서비스의 지속적인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BT 어드바이즈(BT Advise) 브랜드를 통해 꾸준히 전문 서비스 역량을 향상시키고 있다. 아태지역의 700여 컨설턴트를 포함, 총 2500 여명에 달하는 전문 컨설팅 팀을 활용하고 있다. 또 헬스케어 및 금융 산업군에서 비즈니스 컨설턴트 팀을 강화하고 있다.

타겟 세일즈 전략은 고객과의 보다 견고한 관계 형성을 가능케 한다. BT는 매스마켓 세일즈를 목표로 하지 않고 아태지역의 1000여 주요 고객사에 집중하고 이들을 기회와 전략적 고객 관계에 기반해 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관리하고 있다.

또한 종합적인 보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가고 있다. ‘위험의 재고(Rethinking the Risk)’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짐으로써 ‘아트 오브 커넥팅(Art of Connecting)’ 전략을 보완하고 모든 벤더가 사용할 수 있는 보안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케빈 테일러 BT 아태·중동·아프리카 지역 총괄 대표는 "또 다시 업계 최고의 인정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BT는 매년 실행 역량과 전략을 동시에 강화함으로써 시장선도 업체로서의 지위를 견고히 유지하고, 분명한 차별화를 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IDC는 총 11개의 서비스 공급자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통합 커뮤니케이션(UC),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전문 서비스 등의 매니지드 서비스 포트폴리오와 서비스 제공 능력, 그리고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과 같은 새로운 혁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하여 결론을 도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