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충격방지·방수 특화된 밀리터리 외장하드 출시
상태바
새로텍, 충격방지·방수 특화된 밀리터리 외장하드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2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텍이 충격 방지, 방수, 방습, 방진에 특화된 밀리터리 외장하드 ‘FHD-1127U3-6G’를 출시했다.

▲ 새로텍이 충격 방지, 방수, 방습, 방진에 특화된 밀리터리 외장하드 ‘FHD-1127U3-6G’를 출시했다

이 외장하드의 가장 큰 특징은 안전성이다.

이 제품은 IP65 등급의 높은 방수, 방진 성능을 지원하며 미국 국방성 군사 규격(MIL-STD-810G) 기준을 따라 실시된 충격, 진동, 열 테스트를 모두 통과했다.

또 내·외부에서 2중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설계됐다. 내부에 부드러운 실리콘 이너와 견고한 ABS 수지 바디가 1차적으로 충격과 방수, 방진, 방습 기능을 제공하며 특별히 설계된 나사로 내부를 완전히 폐쇄시켜 먼지나 물이 내부로 유입될 수 없도록 했다.

여기에 실리콘 자켓이 제품을 감싸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2중 구조로 설계돼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 사용하지 않는 동안 USB 커넥터의 손상을 막는 보호용 캡이 부착돼 있어 먼지나 물방울 등 이물질의 내부 침입을 방지한다.

이 외장하드는 초고속 인터페이스인 USB3.0와 UASP, SATA3 6Gb/s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보다 빠른 속도와 성능을 발휘한다. 최신 OS인 윈도10·8·7은 물론, 애플의 맥 OS X 10.10인 엘캐피탄을 지원한다.

새로텍 관계자는 “외장하드는 떨어뜨리거나 물, 먼지, 열에 의해 손상될 수 있는 위험요소가 항상 존재한다”며 “이번에 출시한 외장하드는 IP65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과 미 육군의 군사장비 표준 기준 테스트도 통과해 충격, 방습, 열 등에 강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이에 거친 환경에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HDD와 SSD 2가지로 출시된다. HDD는 1TB, 2TB 2가지 용량, SSD는 256GB, 512GB, 1TB, 2TB의 4가지 용량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추후 4TB까지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