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 한국해양보증보험 업무시스템 구축…공로 감사패 받아
상태바
SK주식회사 C&C, 한국해양보증보험 업무시스템 구축…공로 감사패 받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주식회사 C&C가 22일 한국해양보증보험 대표이사 최재홍 사장으로부터 ‘한국해양보증보험 업무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해양보증보험은 경기 민감 업종을 지원하는 보증전문회사로 2014년 12월에 설립됐다. 신설 법인 본인가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보험업 감독 규정에서 요구하는 보증보험 관련한 각종 프로그램이 개발돼 있어야 하고 보안 시스템 등 감시 운영 체계를 충분히 갖추는 등 ‘전산기기의 운영에 관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 백형덕 SK주식회사 C&C 금융사업1본부 상무(사진 오른쪽)와 최재홍 한국해양보증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공로 감사패 전달 행사 후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에 SK주식회사 C&C는 8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ERP, 그룹웨어, 홈페이지 등의 경영지원시스템과 보증보험의 신청·심사·승인·실행·사후관리 등의 업무로 구성된 보험업무시스템을 보험업 감독 규정에 맞게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특히 보험업무 시스템의 경우 신상품 개발시 적용이 용이하도록 설계했으며 통합로그인 및 권한관리를 통한 정보자원의 감시, 주요 업무에 대한 이중화 구성을 통한 서비스의 안정성 및 신뢰성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

한국해양보증보험은 2015년 6월 금융위원회로부터 보험회사 인허가를 획득했으며 이에 기여한 공로로 SK주식회사 C&C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백형덕 SK주식회사 C&C 금융사업1본부 상무는 “그동안의 금융·보험 프로젝트 수행 경험과 당사 넥스코어 J2EE 프레임워크 적용으로 짧은 기간안에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당사 프레임워크와 솔루션을 활용한 금융·보험 특화 시스템 서비스 개발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