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이트, 대명리조트에 HD-CCTV 시스템 구축
상태바
웹게이트, 대명리조트에 HD-CCTV 시스템 구축
  • 이광재
  • 승인 2013.06.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끊김없고 선명한 비디오·넓은 감시화각 제공

대명엔터즈라이즈 웹게이트 부문(www.webgateinc.com)의 최첨단 HD-CCTV 영상보안시스템이 국내 최고급 수준의 리조트 단지로 개관한 대명리조트거제에 설치돼 성공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지난 6월13일 개관한 대명리조트거제는 516개의 객실, 오션베이(워터파크)와 8개의 컨벤션시설, 웨딩홀, 레스토랑 등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상 28층 지하 4층으로 구성된 숙박시설 내의 객실은 패밀리급으로부터 노블리안급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며 리조트의 전객실은 바다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거가대교의 개통으로 인해 부산으로 부터의 접근성이 용이해 졌을 뿐만 아니라 워터파크인 오션베이는 남부지방 최대의 규모다. 이번 대명리조트의 개관은 거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HD-SDI 전송기술에 기반한 웹게이트의 HD-CCTV 솔루션은 이미 설악 델피노&골프 리조트, 일산 MVL 호텔 등에 설치돼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대명리조트거제의 경우에도 리조트의 설계단계로부터 이미 HD-CCTV 시스템의 도입이 고려됐다.

대명리조트거제의 보안관계자들은 설치된 모든 카메라로 부터 끊김이나 프레임 누락없는 모니터링 영상을 원했고 로비, 주차장 진출입구 등의 주요장소의 영상은 30프레임의 안정된 녹화를 필요로 했다. 또한 리조트내의 시설 관리부서에서는 필요한 장소의 카메라 영상을 자신의 사무실에서 손쉽게 모니터링 가능하도록 요청했다.

이에 웹게이트는 리조트의 규모 및 요청사항에 맞춰 HD-CCTV 박스, 돔, 스피드돔 카메라 360여대와 8채널 DVR 48대, 중대형 모니터 52대를 공급해 영상보안 시스템을 구축했다.

모든 HD-CCTV 카메라로 부터의 영상은 전송거리 문제 및 전송과정 중의 비디오 품질확보를 위해 광컨버터와 광케이블이 이용됐고 외부로부터의 노이즈 유입이나 영상신호 레벨의 저하 없이 선명한 영상을 제공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설치된 모든 HD DVR은 로컬 네트워크망에 접속돼 호텔내의 주요 관리지점에서 필요한 영상을 손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