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영상 협업 분야 5대 트렌드는?
상태바
2016 영상 협업 분야 5대 트렌드는?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2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관적이고 다루기 쉬운 단순함을 기대하는 사용자 요구 충족해야

폴리콤코리아는 21일, 2016년 영상 협업 분야에 대한 5대 전망을 발표했다.

내년 영상 협업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트렌드로 ▲발표자에 대한 집중도를 높여 회의 및 협업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고기능 협업 솔루션 보급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솔루션 확대 ▲협업 솔루션 활용 패턴에 대한 정보가 담긴 빅데이터를 분석해 비즈니스 통찰력 확보 ▲별도의 사용법 교육이 필요없는 단순하고 사용하기 쉬운 협업 솔루션 일반화 ▲클라우드를 활용해 업무 진행을 위한 컨텐츠 공유 및 활용의 보편화를 꼽았다.

1. 발표자에 대한 집중도를 높여 효율성을 높여주는 고기능 협업 솔루션 보급

저녁 식사 자리에서의 대화나 경기 시작 전 작전회의, 문제 해결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위한 브레인스토밍 등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자연스러운 인간의 협업과 상호작용은 기본적으로 원형 탁자와 같은 공간에서 이루어졌다. 하지만 전통적인 영상 협업 시스템은 참석자들을 직사각형 회의 테이블의 양 끝에 나란히 앉도록 했고 이는 구성원 간의 상호작용을 위한 시야를 더욱 좁게 만들었다.

최근 사람 중심의 협업이 강조되면서 자연스러운 업무 패턴에 맞게 설계된 협업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다.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등 협업에 필요한 솔루션들은 회의실 중심으로 옮겨가고 있다. 또한 이러한 솔루션들은 인간 중심적인 협업을 지원하는 지능형 360도 영상 기술이나 자동 음소거, 소음 차단, 발화자를 자동으로 찾고 확대해 화면에 나타내주는 기술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직관적인 협업을 도와준다.

2. 클라우드 기반 협업 솔루션 확대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