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관리 클라우드로 IT 환경 효과적 관리
상태바
오라클 관리 클라우드로 IT 환경 효과적 관리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2.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확한 가시성 확보할 수 있는 실시간 협업 화경 제공

오라클이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이 IT 환경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데브옵스(DevOps) 노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 최종 사용자에서 기저 인프라까지 모든 요소에 대한 포괄적인 가시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오라클은 IT 조직을 위한 통합 모니터링, 관리 및 분석 솔루션인 오라클 관리 클라우드(Oracle Management Cloud, OMC)를 17일 발표했다.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의 일부로 제공되는 이 새로운 서비스는 개발 운영팀 리더, 비즈니스 업무 관리자 및 비즈니스 분석 전문가들이 기업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기술에 대한 명확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는 실시간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OMC는 각기 흩어져 있는 IT 운영 관련 정보를 통합하고, 서비스 사용자와 인프라 데이터 전반에 걸쳐 연계해 분석함으로써, 비즈니스 중심의 가용성 점검과 IT 자원 중심의 상세한 문제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사전 감지, 신속한 문제 해결, 그리고 IT 부서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복잡한 수동 모니터링, 다수의 툴 사용, 문제 진단과 의사결정을 위한 대규모 IT 투자를 최소화하도록 돕는다.

▲ 오라클 관리 클라우드 이미지

OMC는 오라클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타 회사의 소프트웨어를 온프레미스, 오라클 클라우드, 써드파티 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사용하는 다양한 운영 환경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고성능 빅데이터 처리 엔진과 수평 확장이 가능한 플랫폼에 구축된 OMC는 기술 및 비즈니스 이벤트 전반에 대한 실시간 분석과 세부적인 가시성을 제공한다.

프라카쉬 라마무티 오라클 시스템 및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사업 총괄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 관리 클라우드는 비즈니스 최종 사용자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시성, 운영 효율성, 그리고 응답 시간을 향상시켜 혁신을 강화해준다"고 말했다.

OMC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비즈니스 분석, 컨텐츠 관리 및 협업 등 포괄적인 통합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Oracle Cloud Platform)에 새로 추가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